경영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경영조직구조
목차
경영조직구조의 유형
I. 기계적 구조와 유기적 구조
II. 보편적인 조직구조
가. 라인조직
나. 라인-스태프 조직
다. 사업부제조직
라. 위원회 조직구조
마. 매트릭스구조
1) 매트릭스구조의 장점
2) 매트릭스구조의 단점
III. 조직구조의 리엔지니어링
IV. 비공식조직
* 참고문헌
조직구조의 유형
I. 기계적 구조와 유기적 구조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경영조직구조 형태] 애드호크라시, 매트릭스조직, 프로젝트조직, 위원회조직
  • 기업의 경영조직구조 형태 애드호크라시, 매트릭스조직, 프로젝트조직, 위원회조직목차기업의 경영조직구조 형태I. 애드호크라시II. 매트릭스조직III. 프로젝트조직IV. 위원회조직* 참고문헌기업의 경영조직구조 형태I. 애드호크라시애드호크라시(adhocracy)는 관료제(bureaucracy)와는 아주 대조적인 성격을 갖는 조직을 일컫는다. 원래 관료제는 표준화된 조직 프로그램을 완성시키기 위해서 설계되었다. 따라서 혁신적이고 유연성이 강조되는 조직

  • [글로벌기업 경영조직구조의 발전] 글로벌기업(국제기업)의 조직구조 발전과정과 유형, 조직구조의 결정
  • 글로벌기업 경영조직구조의 발전 글로벌기업(국제기업)의 조직구조 발전과정과 유형, 조직구조의 결정목차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구조의 발전Ⅰ. 조직구조의 발전과정과 유형1. 수출부조직2. 국제사업부조직3. 글로벌 조직구조1) 제품별 조직2) 지역별 조직3) 기능별 조직4) 매트릭스조직Ⅱ. 조직구조의 결정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구조의 발전세계적으로 기업의 국제화가 급속히 진전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기업의 국제화 전개는 대기업만

  • [경영조직론] 한국 경찰조직의 구조와 미래의 경찰상
  • 경영조직론 팀 레포트조 명 : 과 제 : 한국 경찰 조직의 구조와 미래의 경찰상목 차I. 경찰 조직의 소개1. 경영조직론 팀 레포트 주제 선정 배경2. 경찰조직의 연혁3. 경찰조직의 구조와 업무 II. 現 경찰 조직의 형성과 이론1. 경찰조직의 구성에 대한 분석 및 이론적용1 관료제 이론(조직이론)2 Perrow의 기술분석에 의한 조직 분석3 조직성장 이론(Mintzberg)4 조직변화 이론2. 외국경찰의 사례1 영국2 일본III. 새로운 경찰조직구조의 제시1. 자치경

  • [경영조직] 대교 조직구조
  • 조직 구조신규산업 브랜드 창출하는 과정에서 기존 눈높이 사업을 자기잠식을 방어할 수 있다.->기존의 눈높이 사업부문을 브랜드 확장하여 눈높이사업기획실 하에 개별 브랜드를 관리하도록 함->신규사업부문은 교육의 내용과 전략에 따른 경영지원을 총괄하도록 하면서 교육 서비스의 질적인 면에 집중하도록 함눈높이 브랜드 확장을 통한 조직구조의 개편영업부문과 연구개발 부문의 분리를 통해 범위의 경제와 전문성이 강화 기대됨.->교육

  • [경영조직] 노키아 환경과 조직구조
  • 구조대체재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기존업체와 경쟁구매자의 교섭력신규진입의 위험LOWHIGHHIGHHIGHMIDDLE2.1 투입분석3.1 전략규모의 경제 – 가격우위 전략고객지향1) 전략모바일시장에서 노키아가 오랜 기간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기본적인 전략 3.1 전략조직 구조조정 - 선택과 집중비전 및 전략설정, 전사적 공유전략적 제휴성공적 경영혁신적략적 아웃소싱휴대폰과 통신장비 사업에 집중휴대폰 표준 설정, R&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