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생산관리, 재품개발, 공장입지선정, 공정선택, 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생산관리] 생산관리, 재품개발, 공장입지선정, 공정선택, 품질관리
목차
생산관리
I. 생산관리의 의의
1. 생산관리의 개념
2. 생산관리의 목적
1) 생산성 향상
2) 경제성 향상
3. 생산관리의 발달
1) 테일러시스템
2) 포드시스템
3) 자동화시스템
4. 생산시스템의 유형
1) 개별생산시스템
2) 연속생산시스템
3) 롯생산시스템
II. 제품개발
1. 제품개발의 의의
2. 제품개발의 원칙
3. 제품개발과정
1) 아이디어의 창출 및 평가
2) 제품선정
3) 예비설계
4) 시험
5) 최종설계
III. 공장입지선정
1. 공장입지선정의 의의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해외시장진출전략과 성공사례
  • 공장에서 생산 된 후 또 다른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Lolita Lempicka가 직접 유통망을 가지고서, 회사제품의 이미지에 부응하는 샵에만 제품을 유통하는 직거래 유통망을 구축하였다. 약 500개의 Club of Excellence 점포 위주의 한정된 매장을 엄격히 설정하여 제품이 소비자에게 특별한 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고급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유지하고 더욱 그 가치를 관리하는데 긴밀하게 통제할 수 있게 하였고, 현재는 롤리타렘피카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으로

  • [생산계획][생산계획 의미][생산계획 중요성][생산계획 구분][생산계획 지침][생산계획 내용]생산계획의 의미, 생산계획의 중요성, 생산계획의 구분, 생산계획의 지침, 생산계획의 내용(생산계획, 생산계획 지침)
  • 생산해야 할 품종이 결정되면 그 다음에는 품종별 생산수량을 결정해야 한다. 이 결정에는 여러 가지 기법이 개발되어 있는데 총괄생산계획이 널리 활용된다.1) 총괄생산계획(總括生産計劃)의 개념: 보통 1개월에서 1년까지의 중단기 계획으로서 변동하는 수요를 경제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생산자원 즉 고용수준, 생산율, 원자재 및 반제품의 재고수준등과 같은 관리 기능한 변수들을 통제함으로서 생산의 양과 시기를 조절하는 기법이다.총

  • [서비스경영사례] 미중소기업 컨테이너 스토어 사례
  •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를 발주 및 수취한다. 이와 같이 운영부문은 외부의 환경이나 고객으로부터 분리되어 안정적 환경에서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는 완충장치를 가진다. 그림) R. Chase & N. Aquilano(1992), p.7.생산운영, 기타 기능, 환경간의 관계외주공급 외부환경 제품혹은 서비스구매, 물류, 연구개발 등생산운영 노동력판매, 마케팅 변형활동 인사 주문기술적 핵심재무생산장비상호작용(정보, 자재, 인력) ②서비스 운영관리의 과제

  • [운영관리] 델 SCM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생산 진척 상황, 생산 계획, 품질 등의 자세한 정보를 받는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였다. 이런 시스템에 맞추어 100개 이상이었던 공급업체를 22곳 까지 줄이게 되었다. 매출액 대비 원재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70%정도인 델의 경우, 부품 및 기타 원재료 공급자들과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 이는 공급 망으로부터 소폭의 비용절감만으로도, 이익이 큰 폭으로 향상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델에게 중요한 부분은 재고관리이다.델 컴퓨터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입지 선점의 우위는 지속될 전망이다.② MD 차별화의류를 위시한 상품구성면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있다. 저렴하고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여 기존의 백화점과 재래시장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IMF이후 브랜드보다 실속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패턴에 맞춰 의류제조회사와 협력하여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상품을 집중 개발하고 있다. 의류매장을 섹션매장으로 만들어 조명, 집기, 디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