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알리바바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향후전망연구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알리바바그룹 소개

2. 알리바바의 성공요인

3. 알리바바 CEO(마윈)의 경영방식

4. 알리바바의 경영전략
(1) 경영혁신전략
(2) 기업 다각화전략
(3) 고객 서비스전략
(4) CSR 전략 (사회공헌활동)
(5) 사업의 수직계열화

5. 결론 및 향후시사점 연구
본문내용
중국이 세계의 공장으로 불릴 정도로 저임금의 제조업이 발달한 만큼, 중국 기업이 만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사업모델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창업 당시 중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을 지배하고 있던 것은 이베이(ebay)였으나, 이베이(ebay)는 사업 부진으로 중국 시장에서 철수하고 알리바바가 온라인 쇼핑 시장을 독과점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알리바바를 통한 거래는 중국 국내 총생산(GDP)의 2%에 이르고, 중국 국내 온라인 거래의 80%가 알리바바 계열사들을 통해 이뤄지며, 중국 국내 소포의 70%가 알리바바 관련 회사들을 통해 거래된다. 2014년 현재 알리바바는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아마존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일본,중국) 사례연구및 시사점
  • AMAZON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Amazon 아마존 기업소개2. 아마존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위협)3.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4. 아마존의 경영전략(1) 아웃소싱전략(2) 하이브리드 전략(3) 레버리지 전략(4) 다각화 전략 5. 아마존 일본진출 성공사례(1) 아마존 일본진출배경 (2) 일본 진출과정 및 결과(3) 일본진출 성공요인(4) 일본진출 마케팅 4P전략6. 아마존 중국진출 사례연구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A

  •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와 시사점
  • 성공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2) 신라면의 4P① Product (맛의 차별화)농심 신라면의 성공요인은 중국에도 매운맛을 즐기는 일정한 부분의 틈새 소비자가 있음을 놓치지 않았다는데 있습니다. 국제마케팅에 있어 진출지역에서 표준화 혹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느냐는 항상 따라다니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농심은 매운맛이라는 것을 현지에서 변형시키지 않고 밀고 나간 전략이 성공요인의 하나로 작용하였다는데 이의를 다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즉,

  • 11번가 vs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알리바바,11번가의 성공요인 분석 경영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
  • 11번가 vs 알리바바성공요인과 경영전략INDEX1.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알리바바 VS 11번가전략 비교분석 (1) 11번가와 알리바바의 시작- 11번가- 알리바바(2) 해외진출전략 - 11번가- 알리바바(3) SWOT 비교분석- 11번가- 알리바바4. 두기업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1) 알리바바-성공요인-경영전략(2) 11번가-경영전략과 성공요인5. 결론 및 나의의견1. 기업선정배경11번가를 선정한 이유는 SK플래닛이 대중소기업협

  • [로레알 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전망연구
  •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네티즌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6. 로레알 중국시장 향후시사점중국 화장품 시장은 경제성장과 함께 국민소득이 늘고 미용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와 같은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도 점차 확대되는 중이다. 또, 치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극적으로 맞춰야 한다. 로레알은 1등자리를 지키기 위해 향후 어떤전략을 펼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알리바바 Alibaba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및 알리바바 기업전략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분석과 전략연구-목차-1. 알리바바 기업선정배경2. CEO 마윈회장 소개3. 알리바바 성공요인4. 알리바바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알리바바 주요 서비스소개(1) 유통과 쇼핑 서비스 (알리바바닷컴,알리익스프레스)(2) 금융서비스 (알리페이, 위어바오)(3) 검색,메신저 서비스 (알리왕왕, 이타오)6. 알리바바 기업전략(1) 경영혁신전략(2) 인수합병 (M&A)전략(3) 물류전략(4) 사업다각화전략(5) 스포츠마케팅7. 결론 및 느낀점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