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Alibaba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및 알리바바 기업전략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1 / 2019.04.01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알리바바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및 알리바바 기업전략분석과 미래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알리바바 기업선정배경
2. CEO 마윈회장 소개
3. 알리바바 성공요인
4. 알리바바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알리바바 주요 서비스소개
(1) 유통과 쇼핑 서비스 (알리바바닷컴,알리익스프레스)
(2) 금융서비스 (알리페이, 위어바오)
(3) 검색,메신저 서비스 (알리왕왕, 이타오)
6. 알리바바 기업전략
(1) 경영혁신전략
(2) 인수합병 (M&A)전략
(3) 물류전략
(4) 사업다각화전략
(5) 스포츠마케팅
7.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3. 알리바바 성공요인
(1) 판매 수수료가 없는 유통 모델
알리바바는 타오바오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판매 수수료를 없앤 대신 소비자가 제품 검색을 하면 화면 상단에 노출시켜 주고 광고료를 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
(2) 간편한 결제방식과 소통창구 마련
알리바바는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고루 이익이 돌아가는 건강한 유통 생태계 조성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신용카드, 은행 계좌를 통해 현금을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의 금융 서비스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스마트폰 및 각종 메신저들을 이용해 송금과 결제를 간편하게 하고 있다.
또한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신뢰할 수 있는 의사소통을 위해 메신저 서비스인 알리왕왕(Aliwnagwa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고객보다 중간 판매자 우선정책
매우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장에서 수 많은 고객의 요구를 하나하나 모두 반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알리바바는 중간 판매 사업자가 고객의 요구를 훨씬 더 잘 알고 있으므로 판매자에게 많은 권한과 혜택을 주는 전략을 선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