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여러 기업들의 브랜드 중 1개 브랜드를 선택하여, 그 브랜드에 대한 SWOT분석을 하고,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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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사업기회 탐색 - Gillette사의 사례

II. 표적시장 결정 - 코카콜라사의 사례

III. 마케팅믹스 개발

IV. 실행과 통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표적시장 결정 - 코카콜라사의 사례

한 사업 분야의 실제구매자와 잠재구매자의 집합을 시장이라고 한다. 어떤 기업이든 한 제품에 대한 시장 전체에서 최고가 되기는 어렵다. 구매자들의 기호, 취향, 구매습관 등이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마다 능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세분시장이 다르다.
따라서 한 기업이 시장전체를 범위로 하여 경쟁하기보다는 그 시장에서 자사가 가장 잘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부분을 알아내야 한다. 표적시장의 결정에 관하여 세 가지 일반적 접근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첫째, 대량마케팅으로 모든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나의 제품을 대량생산, 대량유통, 대량 촉진하는 방안이다. 대량마케팅의 논거는 최저비용과 가격을 성취하여 최대의 시장 규모를 창출한다는 것이다.
과거에 코카콜라사는 하나의 콜라만을 생산하였으며 이 제품이 모든 구매자에게 만족스럽기를 기대하였다.
둘째, 다양화마케팅으로 품질, 제품속성, 크기, 스타일 등에서 상이한 두세 가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코카콜라사가 그 다음 단계로 크기와 용기가 상이한 몇 가지 콜라를 내놓은 경우이다.
각 콜라가 특정 구매자층을 지향했다기보다는 불특정 다수의 구매자들에게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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