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분기점 분석의 의의와 중요성, 고정비와 변동비의 구분, 손익분기점의 산출방법, 손익분기점분석 활용분야 및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9 / 2020.02.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손익분기점 분석의 의의와 중요성

II. 고정비와 변동비의 구분
1. 비례율법
2. 산포도법
3. 최소 자승법
4. 개별법

III. 손익분기점의 산출방법
1. 계산식에 의한 방법
2. 도표에 의한 방법

IV. 손익분기점분석의 활용분야 및 그 한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고정비와 변동비의 구분

손익분기점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총비용을 조업도와의 관계에서 변동비와 고정비로 구분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비례율법
비례율법은 변동비례율(비용증가 또는 감소/매출증가 또는 감소)을 산출하여 고정비와 변동비를 분해하는 방법이다.


2. 산포도법
과거 일정기간의 매출액과 총비용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매출액과 총비용간의 상관관계를 표시하는 산포도표를 작성한다. 그리고 이 표를 통하여 변동비와 고정비를 분해하는 방법이다.

3. 최소 자승법
최소자승법을 이용하여 변동비와 고정비를 산출하는 것이다.

4. 개별법
각 비용요소(예: 직접재료비, 직접노무비, 감가상각비 등)를 개별적으로 검토하여 그 성질에 따라서 변동비와 고정비를 산출하는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및 시장데이터 분석(POS/Market Data Anaysis)은 아웃소싱 형태로 이뤄졌다.2000년 6월에는 프로세스 분석을 수행, 활용 가능한 정보를 분석하였다. 프로세스 분석은 재고회전율, 결품률, 순매출 증가율, 매출 수익률, 관리비용 감소율, 공급체인회전률 차원에서 분석되었다.현재의 프로세스(As-Is Process)와 향후 프로세스(To-Be Process)를 살펴보면, 재고회전률은 11일에서 5일, 결품률은 5%에서 1%로, 순매출 증가율은 15% 향상, 관리비용은 1억원 감소, 공급체인 회전

  • (재무관리) 재무관리의 의의와 개념
  • 방법이다. 즉, 그림 15-31에서 보는 것처럼 매출에 따른 총수입선과 고정비와 변동비를 합친 총비용선이 일치하는점이 손익분기점이고, 이 점을 넘으면 이익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이 분석방법은 비용(Cost), 판매량(Volume), 이익(Pro跳)의 상관관계에 의하여 결정되기 때문에 CVP분석이라고도 한다.여기에 사용되는 총비용에는 판매량에 비례하여 증감하는 변동비와 판매량과 상관없이일정한 고정비로 구분된다. 변동비의 주요 내용으로는, 재료비,

  • [인사관리] 제 7장 보상 및 임금관리
  • 분석 = 』(PPT삽입)『b. 수익성의 원칙 수익성이란 기업의 지급능력을 측정하는 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수익성 측정 방법에는 손익분기점분석, 원가구성분석 등이 있다.(이 두가지가 제일 많이 활용되고 있고, 추가적으로 매출액이익분석이 있다.)(1) 손익분기점분석손익분기점(BEP : break-even point) : 이란 수입과 지출이 같아지는 점 즉‘수입-지출=0’이 되는 점을 말한다. 다시 말하자면 고정비와 변동비를 합한 총비용과 수입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의의마케팅정보시스템(marketing information system)이란 마케팅 의사 결정자들의 마케팅계획수립, 수행 및 통제를 개선할 목적으로 적시에 정확하면서도 적절한 정보를 수집, 분류, 분석, 평가, 전달하기 위하여 마련된 인력, 시설 및 절차 등이 계속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구조를 말한다.3.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하위시스템1)내부보고시스템(internal reports system)내부보고시스템은 기업의 판매상황, 원가, 재고수준, 현금흐름,외상매출금이나 외상매입금의 거래

  • 임금의 의의와 결정원칙
  • 및 정부 등의 여러 사회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특히, 그 중에서도 동종 경쟁업체의 임금수준은 인적자원의 확보 여부를 좌우함으로, 이들 수준과의 균형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④ 동일노동 동일임금의 원칙동일노동 동일임금(, equal pay for equal work)의 원칙이란 직무의 중요성이나 곤란도 등이 동일한 노동을 했을 경우 누가 작업을 했든 간에 동일한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원칙이다. 이것은 주로 직무급체계에서 많이 나타날 수 있다.⑤ 무노동 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