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획의 유형] 전략적 계획과 운영적 계획, 단기적 계획과 장기적 계획, 구체적 계획과 지시적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0 / 2020.02.1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전략적 계획과 운영적 계획
II. 단기적 계획과 장기적 계획
III. 구체적 계획과 지시적 계획
IV. 전략적 계획과 운영적 계획의 차이점
V. 구체적 계획과 지시적 계획의 차이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V. 구체적 계획과 지시적 계획의 차이점
한편, 지시적인 성격을 가지는 계획보다는 구체적 계획이 항상 더 선호되는 경향이 높다고 하겠다. 구체적 계획은 명확하게 목표를 정의하고 있으며 모호함과 오해의 소지가 존재하지 않는다. 예로써 정해진 1년이란 기간 동안 목표로 하는 매출신장을 추구하는 경영자는 구체적 절차, 예산의 배정, 그리고 목표달성을 위한 행동 스케줄을 세워야 한다. 이것이 구체적 계획의 대표적인 예가 된다.
그렇다고 구체적 계획에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구체적 계획은 종종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명확성과 예측가능성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예측할 수 없는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유연성이 요구되고, 따라서 지시적 계획이 보다 선호된다. 지시적 계획은 개괄적인 지침과 유사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