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의사결정] 합리성 의사결정의 의의, 제한된 합리성 의사결정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2. 제한된 합리성 의사결정과 대책
그러면 의사결정과정에서 어느 정도까지 합리성이 제한되어 있는가? 경영상의 의사결정은 합리적이라는 가정을 따를 수 있다.
만약 경영자가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대안의 수가 적으며 또 조직문화가 혁신과 위험부담을 지원하고 시간적인 압력이 최소이면서 대안을 찾고 평가하는 비용이 적으며 결과가 비교적 구체적이고 측정가능한 단순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면 결정과정은 합리성의 가정들을 따를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경영자들이 직면하는 대부분의 결정은 이러한 점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수많은 연구들을 통해 경영상의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들은 개별적으로 합리성에 대해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가정을 내놓고 의사결정이 합리성을 나타내는 논리적이고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과정을 거친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