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원가계산, 실제원가계산, 정상원가계산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및 과제 작성 하실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개별원가계산
2. 실제원가계산
3. 정상원가계산
- 본문내용
-
1. 개별원가계산
개별원가계산이란 개별작업별로 원가를 집계하는 방법을 말한다. 즉 한단위 또는 일정 수량의 제품에 대하여 제조지시서를 발행하고 제조원가를 지시서별(개별 제품별)로 집계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종류, 모양, 크기 등이 서로 다른 제품을 주로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소량씩 개별적으로 생산하는 건설업, 조선업, 항공기 제조업, 주문에 의한 가구 및 기계 제조업 등에서 주로 사용한다. 개별원가계산의 절차는 1단계로 직접비를 각 개별작업에 부과하게 되고 2단계는 제조간접비를 각 개별작업에 배부한다. 작업별로 추적할 수 없는 제조간접비를 적절한 배부 기준에 따라 해당 개별작업에 배부한다.
개별원가계산의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 주문생산에 적합하다. 작업원가표를 통하여 개별제품별로 제조원가가 집게된다. 제조지시서를 통하여 개별제품별로 제조를 지시한다. 직접비와 제조간접비의 구분이 중요하며 제조간접비의 배부가 원가계산의 핵심과제이다.
개별원가계산의 종류는 제조간접비 배부율로 무엇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실제배부율을 사용하는 실제개별원가계산과 예정배부율을 사용하는 정상개별원가계산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