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의 경우는 어떤 전략을 실행해야 할 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7 / 2020.02.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행정직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종합격]
- [세무관리][세무][사립대학교 세무관리][기업경영 세무관리][창업기업][벤처기업][법인사업자]사립대학교 세무관리, 기업경영 세무관리, 창업기업 세무관리, 벤처기업 세무관리, 법인사업자 세무관리 분석
- [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 특허][전자상거래 창업]전자상거래 지원센터(ECRC), 전자상거래(EC) 특허, 전자상거래(EC) 프라이버시, 전자상거래(EC) 관리사, 전자상거래(EC) 창업, 전자상거래(EC) 보안기술
- [벤처기업론,벤처경영] [벤처성공사례] 네이버 스토리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인턴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중소기업/벤처기업 경쟁전략의 의의
II. 중소기업/벤처기업의 경쟁전략
1. 경쟁우위원천
2. 경쟁전략대안
1/ 원가우위전략
2/ 차별화전략
3/ 기술전략
4/ 전문화 전략
5/ 산업구조의 전환
6/ 이업종 교류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중소기업/벤처기업의 경쟁전략
전략(strategy)이란 "경쟁을 전제로 한 자원의 배분과 활동지침에 관한 행동계획"으로 오늘날 전략의 개념이 경영에 도입되어 경영전략에 대한 연구가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의 경영전략에 대한 연구의 흐름은 경쟁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경쟁우위의 원천과 이를 바탕으로 수립된 전략대안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1) 경쟁우위원천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는 기업성과의 결정적 요인으로 "경쟁기업보다 우위를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경쟁우위원천(sources of competitive advantage)은 "경쟁전략의 기반이 되는 요소로서 제품과 고객의 선택, 제품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이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 등"이 이에 포함된다. 결국 경쟁우위의 원천은 기업이 창출할 수 있는 가치에서 출발한다고 볼 수 있는 것으로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동일한 소비자 효용을 경쟁기업보다 낮은 비용으로 제공하거나 보다 높은 가격을 상쇄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용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에서 경쟁우위의 원천을 찾을 수가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