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전략] 물류관리 전략의 의의, 기업물류관리의 형태, 물류아웃소싱의 효과, 물류전략의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7 / 2020.02.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물류관리 전략의 의의

II. 기업물류 관리의 형태

III. 물류아웃소싱의 효과

IV. 물류전략의 수립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기업물류 관리의 형태

물류에는 크게 3가지 형태가 있다. 기업이 물류관리팀을 두고 스스로 물류를 담당하는 자사물류(first party logistics)와 사내 물류관리팀을 별도 회사로 분리하는 자회사물류(second party logistics), 전문회사에 물류를 아웃소싱 하는 제3자 물류(third party logistics) 등이다.
기업의 물류업무도 대개 위의 3가지 경로를 거쳐 발전한다. 기업이 물류업무를 사내에서 스스로 처리하다가 사내 물류팀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면 자회사로 분리, 물류를 하나의 사업으로 시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해외 물류 거점 진출
  • 물류거점을 설치할 경우에 의사결정은 기본적으로 시설의 필요성 인식 → 전략대안의 도출 → 전략대안의 평가 → 입지 및 규모의 결정 등과 같은 단계를 거쳐 수립된다.③ 물류거점의 설치물류거점의 입지 및 규모는 최소한 5년간의 화물동량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류거점에서의 안전재고는 출하요청에서 물품 도착까지 소요되는 리드 타임과 일일 수요의 변동을 고려하여 결정된다. 물류거점의 운영에서 중요한 두 가지 관리영

  • [무역학] 한미FTA에서 개성공단의 원산지 관련규정
  • 기업의 상당수가 저렴한 인건비, 노동자들의 숙련도 등 개성공단의 장점을 인정하면서도 선뜻 진출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주요 요인이기도 함. ◦ 따라서 당초 기대한대로 개성공단이 남북관계 개선 뿐만 아니라, 남한기업의 생산거점으로서 기능, 저렴한 북한노동력을 통한 국제경쟁력을 갖춘 상품 생산, 중국과 러시아 진출의 교두보 확보, 남한의 경기부양, 생산력 증대 등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앞서 지적한 전략물자 반출문제, 원산

  • 물류 아웃소싱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들이 한번쯤 고려해야 하는 경영이슈라고 말할 수 있다. 백경래, 「효율적인 아웃소싱 추진전략」, 『인사관리』, 1997. 10, p. 5.이러한 차원에서, 본 연구는 2000년대에 경영 합리화나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전략적 차원에서 중요성이 강하게 부각되고 있는 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수립에 대한 알아보고 이를 통해 물류 부문 아웃소싱의 발전에 그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Ⅱ. 물류 아웃소싱의 일반적 개요1. 물류 아웃소싱의 의의아웃소싱은 미국의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관리1.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정의2.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의의3.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등장 배경(1) 세계 시장요인(2) 기술적 요인(3) 비용 문제(4) 정치/경제적 요인 4.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효과5.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고려사항(1) 공급자 탐색 및 평가(2) 리드타임과 운송형태(3) 공급업체 감독(4) 정치문제와 노사문제(5) 물류와 운송(6) 문화/사회적 관습(7) 기타6.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위험에 따른 전략(1) 유연화 전략1) 의의2)

  • 마케팅전략론색볼펜 마케팅
  • 전략론-3색 볼펜마케팅담담부사장마케팅 관리부장광고 판촉부장판매 부장마케팅 조사부장신제품 부장2. 마케팅부의 조직방법제2절 마케팅 조직기능적 조직가장 흔한 마케팅 조직형태로 기능적으로 마케팅 전문가가 그들의 활동을 조정하는 마케팅담당 부사장에게 보고하는 기능적 조직이다.장점 : 관리상의 단순함단점 : 기업의 제품과 시장이 증가 확대 되면, 그 효과성이 낮아짐.-마케팅 전략론-3색 볼펜전국판매부장지역판매부장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