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내부 이해관계자와 외부 이해관계자의 차이를 설명하고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내부 이해관계자
1. 주주
2. 노동조합
II. 외부 이해관계자
1. 공급자
2. 소비자
3. 경쟁자
4. 언론매체
5. 지역사회
6. 금융기관
7. 정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외부 이해관계자
기업의 경영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이해단체들 중에서 기업외부에 위치하고 있는 것들을 외부직접기업환경요인이라 한다.
이 외부직접기업환경요인은 사회 속에서 독립성을 유지하며 존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주적인 행동을 하는 기업과 관련된 제 이해자집단을 말한다. 이들은 공급자, 소비자, 경쟁자, 언론매체, 지역사회, 금융기관, 정부 등으로 기업의 경영활동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사회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독립된 시스템이다. 따라서 경영자는 이들 이해집단과의 협력 및 조화를 통하여 기업목표를 성취해야 하는 제약성을 갖는다. 각 이해자 집단 중에서 중요시되는 몇몇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1. 공급자
일반적으로 기업이 공급자로부터 원자재를 구입할 때 주된 목표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분량을 적기(適期)에 도달되도록 하는 데 있다.
이들 공급자들이 외부직접환경으로서 중요한 의의를 갖는 이유는 기업이 이들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인 경영의 성패 또는 기업의 사활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