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내부 이해관계자와 외부 이해관계자의 차이를 설명하고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주주

II. 금융기관

III. 거래처 및 공급업자

IV. 고객

V. 경쟁기업

VI. 노조 및 종업원

VII. 정부 및 지역사회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금융기관
기업의 자본조달은 주주로부터 자기자본을 조달할 수 있는 것만이 아니라 금융기관 등에서 타인자본에 의존하게 되며, 설비자금과 운영자금의. 상당부분을 부채. 즉 금융기관으로부터 차입이나 융자에 의존하게 된다.
기업이 외부로부터 자금을 도입해야 하는 경우는 (1) 확대재생산을 위한 기업의 급격한 확장, (2) 타기업의 흡수합병을 위한 M & A( merger and acquisition), (3) 채무상환재원의 부족에 의한 재정위기, (4) 부채상환 및 원리금상환을 위한 차입 등이 있다.
기업은 이러한 금융거래를 원만히 하기 위하여 신용을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원리금상환을 하여 금융기관의 이익증진에 힘쓰는 합리적인 경영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1997년 말 IMF 금융위기를 전후하여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많은 부도와 도산을 하고 말았는데, 이런 기업들은 주주와 금융기관 그리고 정부나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한 기업들이다. 그 당시 재벌기업들은 부채비율이 1,000%를 넘었고. 심지어 진로그룹은 자기자본비율이 2%로 부도를 맞이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V평가]EV평가(기업가치평가)의 규정, 시너지, EV평가(기업가치평가)의 현금흐름할인모형(DCF), 주가수익률(PER), EV평가(기업가치평가)의 실물옵션가치(ROV), EV평가(기업가치평가)의 배당할인모형(DDM)
  • 기업에 대한 가치평가7.2단계의 기업가치와 5단계의 기업가치의 차이 비교를 통해 시너지 효과 평가 가상의 회사 Firm A, Firm B의 기업 결합에 따른 시너지효과의 평가 예를 통해 그 방법론을 살펴보기로 하자.이상에서 본 바처럼 기업결합에 대한 의사결정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 측정은 결합을 위한 Deal 금액과 협상에 따른 금액 변동폭을 제시해 줌으로서 시너지 과대평가에 따른 기업결합 실패를 회피하는데 결정적인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 또한

  • [기업윤리] KT&G의 사회적 책임
  • 예술계를 지원하는 비율이 높으며, 전체적인 사회공헌활동의 비중도 타기업의 평균수준을 웃돌고 있다. Ⅲ. 결론KT&G의 부단한 사회적 책임의 실천에 비하여 소비자를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의 인식은 부정적인 평가가 다수를 차지한다. 이와 관련하여 내부적으로는 사회적 책임 발전단계를 상호 보완한 모형을 제시하여 보다 더 투명한 기업이 될 것을 제안하며, 외부적으로는 ‘징벌적 배상’을 도입하여 기업이 상품 제조에 있어 안전에 더 신경을

  • [인사관리] 8장 성과관리
  • 기업은 복리후생에 대한 정보를 종업원들에게 전달하여 이들이 복리후생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는 복리후생이 종업원의 확보, 유지 및 동기유발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다. 기업이 복리후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팜플렛, 질의 응답 미팅, 사내 홈페이지, 이메일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할 수 있다.한국의 법정 복리후생의 종류한국에서는 1995년 7월부터 고용 보험의 실시로 연금 보혐, 의료 보험, 산재 보험과

  • [인사관리] 한국타이어 회사의 인사정책
  • 예를 들어 주니어 급의 임금 순위하 인 사람에게는 높은 임금 인상률을 적용하고 같은 급의 상인 사람에게는 낮은 임금 인상률을 적용하여 기울기를 맞추려 하였다. 하지만 이제도에는 허점이 있다. 그것은 임금을 많이 받는 사람이 대체로 다음 번 성과평가에서도 높은 점수을 얻을 확률이 크다는 것이다. 물론 이는 현재의 인사제도로 10년간 지속되어 종업원의 세대 교체가 이뤄지면 자연스레 이상적 페이 밴드가 나오겠지만, 현재 이를 시정하기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현지화에 관한 상황적 접근(한국의 대형할인점 사례)
  • 기업의 내부에는 여러 나라의 시장에 걸쳐서 전략적 통합을 이루고자 하는 동기가 존재함과 동시에 각국에서의 정치적, 사회문화적, 경제적 차이, 각국 이해관계자와의 원할한 관계의 필요성은 다국적기업이 개별 시장의 환경에 적응(adaptation)하도록 하는 동기가 동시에 존재하는 것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이 이슈는 국제마케팅의 영역에서 일찍이 연구된 것으로 보인다 (Buzzel, 1967).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유형을 설명한 Purlmutter (1969)의 경우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