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의의와 특징,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 및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중소기업의 의의와 특징
1. 중소기업의 의의
2. 중소기업의 특징

II.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

III. 중소기업의 장단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

우리 경제에서 중소기업은 그 수로 보나 생산량으로 보나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노동의 고용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첫째, 중소기업은 제조업 뿐만 아니라 농업, 임업, 수산업, 광공업, 건설업, 운수업과 상업 및 서비스업 등 전산업의 영역에서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다. 따라서 중소기업은 국민산업의 기반이 될 뿐만 아니라 건전한 기업가를 발굴 ․ 양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둘째, 중소기업은 국가경제 전체적 차원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영역을 마련해 준다.
즉 수공예나 특수기술과 같이 대량생산 시스템에 의해서 규모의 경제를 이를 수 없는 영역에서 우위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은 미숙련노동이나 저임금 노동의 중요한 흡수장치이기도 하고 대기업과의 계열화로 부품 및 원재료의 중요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이해와 리스크관리 전략]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이해와 리스크관리 전략
  •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이해와 리스크관리 전략목 차Ⅰ.서론 Ⅱ. 프로젝트 파이낸싱 제1절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의의 1.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개념 2. 프로젝트 파이낸싱 활성화의 배경 3.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특징 4. 프로젝트 파이낸싱과 기업금융의 비교 5.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구조 및 참여자 6.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적용방식 제2절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유형 1. 신탁법상의 토지신탁제도를 이용하는 유형 2. 부동산투자신탁을 이용하는 유형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A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3) 중소기업의 역할2.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1) 광고전략2) 홍보전략3) 판매촉진전략3. 중소기업의 마케팅 관리1) 마케팅 전략의 핵심2) 4P 전략4. 중소기업의 경쟁전략과 해외진출1)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2) 중소기업의 해외진출(1) 중소기업의 해외진출(2)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의 지원5. 중소기업의 육성방안1) 기술력 강화2) 마케팅 활성화3) 설비의 근대화4) 금융 및 세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네트워킹1. 네트워크 전략2. 네트워킹의 개념3. 네트워크 효과4. 네트워크 선점 전략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Ⅱ. 아웃소싱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1) 아웃소싱의 개

  • [경영학] 경영혁신과 기술혁신의 내용 및 특징과 원리 조사분석(A+자료)
  • 역할을 할 수 있는 혁신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획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업만이 그 생존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기업의 생산요소로서 자본과 노동이 기술과 정보로 대체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과 정보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생산요소로서의 기술의 혁신 및 그에 대한 전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학계에서도 최근 수년간 중소제조기업의 기술혁신성과에 대한 해외 연구자들의 관심이 급속히 높아지는 경향을 보여왔다(Freeman,1991; Rot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네트워킹1. 네트워크 전략2. 네트워킹의 개념3. 네트워크 효과4. 네트워크 선점 전략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Ⅱ. 아웃소싱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1) 아웃소싱의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