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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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입력요소
1. 전략적 계획 또는 정책
2. 거래처리시스템
3. 외부자료

II.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출력물
1. 마케팅조사시스템
2. 제품개발시스템
3. 판매촉진시스템
4. 제품가격결정시스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출력물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하위시스템에는 마케팅연구, 제품, 판매촉진, 가격정보시스템이 있다. 이들 하위시스템과 그들의 출력물들은 마케팅 관리자들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마케팅관리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1) 마케팅조사시스템

마케팅조사의 주 목적은 시장을 조사, 분석하여 고객의 기호를 파악하는데 있다. 이러한 마케팅조사의 결과물은 관리자들에게 고객이 원하는 계품과 서비스를 알게 함으로써 매출의 증대를 가져 오게 한다. 이밖에도 매출의 증대에 도움이 되는 상품의 스타일, 색상, 크기 등을 조사하여 의사결정에 반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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