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의의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3 / 2020.01.2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영자의 의의
II. 경영자의 기능
1. 위험부담기능
2. 혁신기능
3. 이해관계자의 이해조정기능
4. 위탁경영기능
5. 사회적 책임 기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경영자의 기능
자본주의 초기의 기업이나 오늘날의 소규모 기업의 경우에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자본의 출자와 경영 등의 모든 기능이 소유자 한 사람에 의해서 수행된다. 따라서 이는 소유경영자(owner manager)에 해당한다.
기업의 규모가 더 커지게 되면서부터 기업가 자신이 담당하고 있던 경영기능의 일부를 위탁받아 경영활동을 수행할 고용경영자(employed manager)가 필요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인][기업가]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특징, 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의 의의, 기능, 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의 인식, 고객창조, 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 경영 전략 분석
- 전문경영자의 의의와 조건 - 전문경영자의 역할과 자질
- [경영인][기업가]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의미, 역할,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기능, 자질,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리더십(리더십), 비전,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 경영전략
-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유형,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혁명론, 인지체계,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안주성향, 신뢰형성,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그린마케팅
- 경영자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