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Six Sig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6 / 2020.01.26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6시그마 (Six Sigma)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6시그마 품질수준, 6시그마의 활동 목적, 6시그마와 전통적 품질관리기법, 6시그마 3가지 측면에서의 효과, 6시그마 추진 사례, 6시그마 단계별 추진절차, 6시그마 실행 인력의 역할, 6시그마 추진시 경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목차
-
1. 6시그마 품질수준
2. 6시그마의 활동 목적
3. 6시그마와 전통적 품질관리기법
4. 6시그마 3가지 측면에서의 효과
5. 6시그마 추진 사례
6. 6시그마 단계별 추진절차
7. 6시그마 실행 인력의 역할
8. 6시그마 추진시 경계해야 할 사항
- 본문내용
-
6. 6시그마 단계별 추진절차
프로젝트의 수행절차는 기업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D-MAIC의 단계를 따르는 것이 보통이다. 여기서 D는 Define단계로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단계를 말하며, MAIC는 측정(Mesurement), 분석(Analysis), 개선(Improve -ment), 관리(Control)라는 4단계의 문제해결 절차를 말한다. 여기에서 측정과 분석은 특성화 단계(Characterization)이고 개선과 관리는 최적화 단계(Optimization)라고 할 수 있다.
1) 프로젝트의 선정(Define)
프로젝트는 고객이 원하는 품질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품질요인인 CTQ(Critical To Quality)를 파악해서 확인한다. CTQ파악을 위해서는 ⓛ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② 당신은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 ③ 당신의 고객은 무엇을 중요시하는가? 라는 질문이 필요하다. CTQ가 결정되면 원인이 되는 핵심 프로세스를 파악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사를 한다. ④ 고객에게 CTQ를 제공하는 내부 프로세스들은 무엇인가? ⑤ 핵심 프로세스에서 결함은 어디서 발생하는가? [ 중 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