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메르세데스-벤츠의 탄생 - p.2
2.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업연혁 - p.3
3.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업이념 - p.7
4. 로고 이야기 - p.7
5. 벤츠 구매자 분석 - p.8
6. SWOT - p.8
7. STP - p.9
8. 4P - p.9
9. 경쟁사 분석 <BMW> - p.10
10. 벤츠와 BMW의 협력 - p.12
11. 결론 - p.13
출처 - p.14
- 본문내용
-
B E N Z
1.메르세데스-벤츠의 탄생
메르세데스-벤츠는 100여년 열정의 브랜드 역사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라는 브랜드에는 많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브랜드에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그리고 회사의 철학을 위시한 모든 것을 구현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많은 고객들이 첫번째로 고려하는 기준이다. 때문에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벤츠가 보여주는 회사의 기원 및 연혁은 현재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위상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고트립 다임러(Gottlieb Daimler)와 칼 벤츠(Karl Benz)는 서로 만난적은 없지만, 두 사람 모두 당대의 가장 위대한 엔지니어이자 회사의 창립자들이다. 1880년대 초 세계 최초의 고속 경량 엔진과 자동차를 만든 그들은 자동차 운송의 기초를 마련했다. 칼 벤츠(Karl Benz)는 1883년에, 그리고 고트립 다임러(Gottlieb Daimler)는 1890년에 각각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였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늘어나는 수요에 맞추어 점진적으로 판매망을 넓혀나갔다.
두 사람 모두 각자가 개발한 제품의 선전을 위해 인상적인 브랜드 이름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각각 자신의 이름을 딴 벤츠(Benz)와 다임러(Daimler)로 엔진과 자동차회사로서의 품질과 혈통을 이어나갔다. 그러나 이후 독일 만하임(Mannheim)에 위치한 벤츠자동차 회사 벤츠& 씨(Benz & Cie) 라는 회사는 자신들의 이름을 브랜드로 계속 사용한 반면, 독일의 슈튜트가르트 근교의 칸슈타트(Cannstatt)시에 위치한 다임러자동차(Daimler-Motoren-Gesellschaft)
는 20세기부터 “메르세데스”라는 완전히 새로운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벤츠 코리아 > http://www.mercedes-benz.co.kr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http://www.bmw.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마이데일리> http:// www.mydaily.co.kr
브레이크 없는 벤츠/김용원/예하출판
자료평가
- 그닥..
- poet***
(2008.04.05 13:54:26)
회원 추천자료
-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성장과정,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경영위기,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성능시험,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사례 분석
-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쌍용자동차, 독일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일본 자동차 기업 혼다, 닛산
-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현대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분석
- [국제경영] 메르세데스 벤츠 사례
- [국제경영] 벤츠 vs BMW 비교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