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인터넷산업의 경영전략에 관한 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티클 요약
1. 인터넷에 대한 잘못된 인식
(1) 인터넷 열풍과 위험성
(2) 왜곡된 시장 신호
2. 기존 산업과 인터넷
3. 인터넷 산업의 미래
(1) 네트워크 효과의 한계점
(2) 인터넷 산업의 독특한 포지셔닝의 필요성
4. 근본으로의 회귀와 보완재로서의 인터넷
(1) 근본적인 전략의 중요성과 인터넷
(2) 진정한 보완재로서의 인터넷
참고자료 요약
Increasing Returns and the New World of Business
논의1) BtoB와 BtoC에 대해
논의2) E-business에 관해
Porter의 5forces와 인터넷
정보시스템을 경영전략에 성공적으로 이용한 사례
- 본문내용
-
아티클 요약
1. 인터넷에 대한 잘못된 인식
(1) 인터넷 열풍과 위험성
인터넷을 위시한 정보산업의 발달은 IT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인터넷 진화의 다음 단계는 E-비즈니스에서 비즈니스로, 또한 E-전략으로부터 전략으로의 사고의 전환이 있어야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열기에 대하여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어쩌면 지나친 열광적 반응은 위험한 사고 방식일 지도 모른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소속 산업의 매력도를 떨어뜨리고 자신의 고유한 경쟁 우위를 쇠퇴 시키는 의사 결정을 내리고 있는 것을 보면 이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가격 경쟁력으로의 전환은 산업 내의 모든 이로 하여금 이익 창출을 불가능하게 만들었고, 잘못된 제휴나 아웃소싱으로 인해 자신의 주요 독점적 우위를 상실하는 기업들이 흔히 나타나고 있다.
(2) 왜곡된 시장 신호
그렇다면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에 대하여 잘못 인식하고, 그에 따라 잘못된 전략을 세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들 스스로가 만든 왜곡된 시장 신호”가 그 이유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신기술이 시장에 도입된 초기에 나타나는 시장 신호들은 실험일 뿐이지, 지속적인 의미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즉, 이러한 신호들은 시장 행동을 왜곡시키기 일수이기 떄문에 해석에 신중을 기울여야 한다.
인터넷의 매출현황도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왜곡된 신호라고 생각할 수 있다. ①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쟁력강화][유통산업]유통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의 경쟁력강화, 전자상거래산업,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음반산업(음악산업),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 비즈니스서비스산업, 항공기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유형,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혁명론, 인지체계,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안주성향, 신뢰형성,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그린마케팅
-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주요 이슈와 성공요인 및 경쟁력강화 방안 분석(성공 사례 중심)
- [마케팅관리] IPTV(KT의 QOOK을 중심으로)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