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스타마케팅이란?
1-1. 스타마케팅의 범위
1-2. 스타마케팅의 장단점
2. 스타 마케팅의 유형과 사례
2-1 스타 마케팅의 유형과 사례
2-2. 스타마케팅의 분야별 사례

III. 결론
스타마케팅의 향후 전망과 과제

IV. 참고문헌, 싸이트
본문내용
1-2. 스타마케팅의 장단점
스타마케팅은 스타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동질화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스타의 인기 상승과 함께 제품 판매량도 늘어난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마케팅 비용의 절감을 들 수 있는데 기존의 광고활동과 달리 모델료 및 광고물 제작비 등의 추가되는 마케팅 비용이 불필요하다. 물론 방송광고비 대비 노출효율성도 높다. 김희선의 오브제, 이의정의 롤롤, 황신혜 목걸이, 송승헌의 닉스 등 기존의 성공사례가 많은 것도 많은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어야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성공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또한 스타를 통해 브랜드 호의도 제고 및 구전효과에 의한 매출증대에 용이하고 스타마케팅을 통한 구전효과로 협찬스타의 브랜드화가 가능하므로 이 또한 과거의 고비용 광고 전략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저렴한 마케팅 비용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반면 스타의 인기가 떨어지거나 스캔들 등으로 인해 갑자기 문제가 생길 경우, 제품의 이미지도 함께 나빠질 위험이 있다. 그 예로 MBC 인기 드라마 `허준`에서 `예진아씨`의 고전적인 이미지로 절정의 인기를 구가했던 황수정, 그래서 당시 롯데백화점 측은 서구적 인공미에 질린 소비자들에게 단아함과 자연미를 겸비한 지고지순함의 한국적 여인상의 상징으로 나름대로 전략을 세워 황수정을 롯데의 얼굴로 삼았다. 스타의 사생활이야 어찌 되었든 간에 브라운관의 이미지를 믿을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당연히 롯데는 황수정 사건이 터졌을 때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스타마케팅은 단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최대의 강점을 지니고 있지만, 동시에 그것은 스타마케팅이 갖는 최대의 약점이기도 하다. 이런 장단점에도 불구하고, 스타마케팅은 여전히 마케팅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의 원천으로 등장하고 있다. 다른 마케팅도 마찬가지지만 스타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스타마케팅은 더욱 치밀한 전략과 주의를 필요로 한다.
참고문헌
IV. 참고문헌 및 참고 참고 싸이트

참고 문헌:
(스타경제학)스타마케팅 허행량 메일경제신문사 2002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조서환, 추성엽저 위즈덤 하우스 2005

인터넷 싸이트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planmarketing.cafe
http://cafe.naver.com/mktevent.cafe

Seri.org 포럼
http://www.seri.org/forum/001743/
http://www.seri.org/forum/cbmo/

TVCF www.tvcf.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사례,스타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
  • 주제 : 스타 마케팅**스타 마케팅1. 개요2. 본론1)스타마케팅의 정의2)대한민국에서 스타마케팅이 인기있는 이유3)스타마케팅의 활용부분① 부동산 이외의 분야에서의 예② 준부동산의 예③ 부동산의 예3. 나의 마케팅 계획4. 결론목차**스타 마케팅 : 개요 - 소개주류(소주)시장부동산(아파트)시장가전제품(에어컨)시장스타마케팅은 분야를 가리지 않고,제일 널리 쓰이는 마케팅기법.**우리나라에서의 스타마케팅의 시작스타마케팅 :

  • 스타마케팅 레포트
  •  Star marketing   제 1부 목차스타마케팅이란?스타마케팅 효과스타마케팅 유형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마케팅전략스타가 팬들에 대해 행사하는 카리스마,즉 상업적 잠재력을 활용하는 전략스타마케팅이란?시청자들에게 대중매체의 간접적인 브랜드 홍보하는 PPL (Product Placement)의 개념+브랜드이미지와 적합한 연예인+ 구전 마케팅홍보 ↓ 스타마케팅이란?

  • 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김연아마케팅
  • -목 차-Ⅰ. 서 론 1.연구배경 및 목적   2.연구주제 정의 1)기본목적 2)최종목적Ⅱ. 본 론 1.스포츠 스타의 커뮤니케이션 2.스포츠 스타 마케팅 특성  1)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 2)스포츠 스타(sports star) 3.사례로 살펴본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경제적, 비경제적 효과  1)경제적 효과  2)비경제적 효과  4.스포츠스타 마케팅의 불안요소  1)비인기 종목이 지닌 한계점  2)후원하는 선수의 언행으로 기업의 이미지 실추Ⅲ. 결 론 

  • 스포츠마케팅,스타마케팅,김연아마케팅,박태환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연예인마케팅
  • 소비자들은 어떤 소비를 하는가?목차서론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스포스 스타 마케팅의 효율성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의 소비성향결론출처 및 사이트서론감성이란 마케터들에게 있어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게끔 도와준다. 명품에 대한 마케팅 또한 이성적이라기보다는 타인과는 구별되고 싶고, 돋보이고 싶은 감성적인 욕구가 더 많이 내포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는 것이다. 우리는 현재 닥친

  • [마케팅관리론] 마케팅의 이해(귀족마케팅,스타마케팅,스포츠마케팅)
  • 귀족마케팅 & 스타마케팅 & 스포츠마케팅목 차귀족 마케팅스타 마케팅귀족마케팅이란?귀족 마케팅의 성공전략귀족 마케팅의 사례스타 마케팅이란?스타의 커뮤니케이션 전달과정스타 마케팅의 특성과 종류스타 마케팅 사례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의 특성스포츠 마케팅의 형태스포츠 마케팅 사례스포츠 마케팅참고 문헌귀족 마케팅고소득층과 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을마케팅하는 것을 말함.귀족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