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기업합격예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제목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 본론
1. 기본가정
2. 기업별 가중치 부여방식
2.1 공기업
2.1.1. 한국전력공사
2.1.2. 금융감독원
2.1.3. 한국관광공사
2.2. 대기업
2.2.1. 현대
2.2.2. LG
2.2.3. SK
2.3. 은행권
2.3.1. 국민은행
2.3.2. 신한은행
2.3.3. 우리은행
3. 프로그램 진행


Ⅲ. 결론
1. 정리
2. 한계점
3. 함의
본문내용
서 론

1. 연구제목
지원자의 스펙을 통한 기업 합격 예측 프로그램


2. 연구 목적
갈수록 한국 대학생들의 취업난이 심해지고 있다. 실제로 올 하반기 공기업 취업 평균경쟁률은 76대 1, 주요 대기업 평균 경쟁률은 42대 1을 기록하며, 치열한 ‘취업전쟁’의 실상을 보여주고 있다. 옆의 그래프는 주요국가의 고용률 현황을 보여주고 있다. 옆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청년층 고용률 하락 문제가 심각하다. 고용률 현황을 보면 일본과 독일은 40%를 넘고 미국 영국 덴마크는 60%에 육박하는 반면에 한국의 청년층 고용률은 30% 수준이다.
지금의 심각한 취업난이 대학생들 앞에 펼쳐져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을 이번 과제의 분석 포인트로 삼기로 했다. 취업은 모든 학생들의 관심분야이기에 모두 에게 도움 될 만한 유용한 연구가 되고자 하는 바람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는 지원자들의 기본적인 스펙을 가지고 기업별 합격을 예측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3. 연구방법
1. 합격 예측을 판별해줄 기준으로는 학점, 토익, 자격증, 해외연수, 인턴경력의 5가지로 세분화 한다.
2. 분석을 위하여 기업권은 공기업, 대기업, 은행권으로 기업을 세분화한다.
3. 각 기업별 특성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5가지 기준에 따른 점수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다.
4. 1000점 만점의 점수를 Y값으로, 지원자별 스펙을 X값으로 하는 회귀분석을 한다.
5. 회귀분석의 결과로 각 기업별 유효한 변수를 파악한다.
6. 회귀분석 결과 값을 통해, 지원자별 점수를 파악하고 그를 통해 총 지원자중 개인별 순위를 산출한다.
7. 순위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합격을 예측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 차 례 -Ⅰ.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6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그래픽/웹디자인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비서직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 사무분야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

  •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 기업체의 저가 정수기 등장- 외국 기업의 국내 시장 진출3. 웅진코웨이 윤리경영(1) 친환경경영웅진은 1996년 ISO14001 인증 취득 후, 그에 따른 친환경경영시스템을 수립하여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친환경경영시스템으로 인해 웅진은 제품의 친환경성 확보는 물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는 협력업체와의 친환경경영시스템 공동 추진의 일환으로 녹색구매 가이드라인을 제정하여 운영 중이다. 웅

  • 메가스터디 Megastudy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 기업 소개1.1 E-learning 산업 소개1.2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2.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2.1 메가스터디를 이끄는 스타강사2.1.1 스타강사 관리시스템2.2 입소문 마케팅2.2.1 친구추천시스템2.2.2 입시설명회3. 메가스터디 고객지원 전략3.1 주간완전학습플래너3.2 학력평가 풀서비스3.3 합격예측 시스템3.4 학습 Q&A 시스템4. 메가스터디 경영성과4.1 메가스터디 매출 추이와 시장 점유율4.2 메가스터디 해외시장 진출과 보유 콘텐츠5. 메가스터디 향후 대책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정보화 시스템이 단순히 창고 내에서 이루어지는 재고관리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WMS의 목적은 창고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 - 오더와 상품의 흐름에 대한 제어, 입고와 피킹에 대한 최적화, 창고 공간 효율성 최적화, 장비와 인적자원에 대한 최적화, 물류흐름상의 정보에 대한 실시간 제공 - 을 지원하는데 있다. 즉, 창고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내용을 DB화하여 필요한 모든 곳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그 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은 원

  • [경영정보시스템] 패스트푸드(롯데리아) 사례분석
  • 시스템이다. POS 시스템을 이용하면 상품의 종류와 가격 등을 바코드로 표시해 두고 자동적으로 판독케 함으로써 판매시점에서 즉시 판매관리에 따른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POS 시스템 도입 및 시장여건의 급변 등으로 인한 경쟁 가열로 점장의 업무 및 관리영역 전반이 변화함에 따라 전국 점장을 대상으로 관리 능력 및 판매 기업에 대한 새로운 첨단관리교육이 실시되었다. 점장교육 이후 롯데리아 본사에서는 매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