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성과평가제 분석 -삼성전자와 모토로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성과평가 정의
2. 성과평가의 중요성
3. 성과평가의 목적
Ⅱ. 본론 1 - 삼성전자
1.삼성전자의 선정배경
2.삼성전자 개요
3.삼성전자의 성과평가제도
1) 삼성전자의 인사체계
(1) 직급체계 및 승격
2) 평가제도
(1) 인사평가 시스템
(2) 인사평가의 실행
(3) 고과관리 통한 성과평가
4.삼성전자의 보상제도
1) 신상필벌 인사원칙
2) 철저한 성과보상주의
Ⅲ. 본론 2 - 모토로라
1.모토로라 개요
2.모토로라의 성과평가제도
3.모토로라의 보상제도
Ⅲ. 본론 3 - 분석
1. 모토로라와의 공통점
2. 모토로라와의 차이점
3. 이에 따른 영향
Ⅳ. 결론 - 삼성 성과평가 제도의 적용
1. 기대효과
2. 유의사항
3. 요구사항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성과평가란?
성과평가는 조직전반에 걸쳐 동일하게 적용되는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개인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방법과 절차를 총칭하는 개념이다. 조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원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성과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평가할 필요가 있다.
주요 경제 주체로서의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성과의 극대화에 있다.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전사적 성과만이 아니라 그것을 구성하는 단위조직 및 개인의 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성과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관리 시스템은 기업체마다 혹은 컨설팅 업체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도입되고 있으며, 특히 컨설팅 업체의 경우 각각의 방법론에 근거하여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2. 성과평가의 중요성
조직이 잘 돌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선 적재적소에 적합한 인재가 배치되어야 한다.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의 시대에, 구성원의 능력을 최대로 적절하게 활용하는 일은 조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의 하나이다. 이러한 인사의 근본은 바로 성과평가에 있다. 개인의 업적과, 그 업적을 창출할 수 있게 한 능력을 올바로 파악하는 데에 근거하여 직위가 적절하게 부여되고 보상될 때, 개인들의 동기부여는 최상이 될 것이고 조직의 성과는 최대가 될 수 있다.
3. 성과평가의 목적
성과평가의 목적은 단순히 보상이나 승진을 위하여 구성원들에게 서열이나 등급을 매기는 것에 머무르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성과평가의 진정한 목적은 직원 개인이 해당 기간 동안 조직의 성과 창출을 위해 잘 한 일이 무엇이고 또 개선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는 과정이어야 한다.
자료평가
- 참고자료로 받았습니다. 생각보단그냥그냥이네요//
- repte***
(2012.12.10 18:32:39)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삼성SDI][삼성전관][인적자원개발][인재육성]삼성SDI(삼성전관)의 약력, 삼성SDI(삼성전관)의 인적자원개발, 삼성SDI(삼성전관)의 인재육성, 삼성SDI(삼성전관)의 노사관계, 삼성SDI(삼성전관)의 경영 전략
- [경영전략] 삼성 SDI의 성과보상을 통한 열린경영에 관한 연구
- [김대중정부, 김대중정부정책] 김대중정부의 공공부문개혁정책 평가, 김대중정부의 경제정책 평가, 김대중정부의 노동정책 평가, 김대중정부의 여성정책 평가, 김대중정부의 대북정책 평가 분석
- 에버랜드 혁신과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