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아름다운 가게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선정 동기 및 주제
2. 본론
본론 (1) ‘아름다운 가게’ 기업 전반적 소개
본론 (2) ‘아름다운 가게’ 인사제도
본론 (3) 인사제도에 관한 문제점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 선정 동기 및 주제
아름다운 가게는 NGO로서는 성공적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이루어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현재 전국적으로 굉장히 규모가 큰 기업으로 탄생했다. 지난 5년간 20명이던 직원이 185명으로 늘어날 만큼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다. 매출액과 수익 나눔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가게는 비영리 기업으로 자리잡았고, 일반 영리기업과 달리 이윤추구나 기업의 매출과 수익에 큰 의미부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직원들의 동기부여가 자발적인 봉사정신에 의한 점 또한 눈길을 끌었다.
일반적으로 직무의 동기부여 요소 중에서 금전적보상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요인을 중요시 한다고 생각하였는데, 아름다운 가게는 그러한 요인 없이도 수많은 자원봉사자 직원들로써 조직이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이런 의미에서 이 기업의 인사관리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싶고, 특히 비영리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바탕으로 어떠한 교육훈련과 동기부여, 직무수행평가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한 이러한 방법들이 실제로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사기향상, 작업의 증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렇지 않다면 어떤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