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아름다운 가게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선정 동기 및 주제

2. 본론
본론 (1) ‘아름다운 가게’ 기업 전반적 소개
본론 (2) ‘아름다운 가게’ 인사제도
본론 (3) 인사제도에 관한 문제점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 서론
- 선정 동기 및 주제
아름다운 가게는 NGO로서는 성공적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이루어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현재 전국적으로 굉장히 규모가 큰 기업으로 탄생했다. 지난 5년간 20명이던 직원이 185명으로 늘어날 만큼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다. 매출액과 수익 나눔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가게는 비영리 기업으로 자리잡았고, 일반 영리기업과 달리 이윤추구나 기업의 매출과 수익에 큰 의미부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직원들의 동기부여가 자발적인 봉사정신에 의한 점 또한 눈길을 끌었다.
일반적으로 직무의 동기부여 요소 중에서 금전적보상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요인을 중요시 한다고 생각하였는데, 아름다운 가게는 그러한 요인 없이도 수많은 자원봉사자 직원들로써 조직이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이런 의미에서 이 기업의 인사관리제도에 대해 알아보고 싶고, 특히 비영리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바탕으로 어떠한 교육훈련과 동기부여, 직무수행평가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한 이러한 방법들이 실제로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사기향상, 작업의 증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렇지 않다면 어떤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HRM 전략
  • 1. 서론1.1 선정이유1.2 회사소개1.3 비영리 조직과 영리 조직의 경계1.4 연구절차2. 일반적 분석2.1 사회적기업의 정의 및 특성 2.2 아름다운가게의 정의 및 특성2.3. 아름다운 가게 수입구조 및 현황 2.4. 아름다운가게 미션 & 비젼2.5. SWOT 분석3. HPWS 3.1.현황3.2. 강점3.3. 변화관리3.4. 생산성, 종업원, 소비자 만족도, 투자충성도에 영향4. 자료 수집 과 분석 4.1. 인터뷰내용4.2. 독립, 조절, 종속 변수 4.3 다면적 fit 적용 5. 결론5.1 문제점

  • 이랜드의 기업문화와 인사제도 고찰
  • 인사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1.기업 문화, 인사제도의 정의 1)기업 문화란 무엇인가? 기업문화는 관리(경영)의 형태, 전략적 기획, 기업이념, 경영이념, 사훈, 포상제도, 통솔법, 비전, 규정 및 절차에 잘 나타나고 있으며 그것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된다. 우선 기업문화의 핵심은 기업이 지향하고 잇는 가치관을 바로 세우는 문제이다. 가치관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고 볼 수 있다. 첫째, `기업이 왜 존재하는가? 그리

  • [경영사례] 이랜드의 성공에 대하여
  • 제도가격 (Price) – 고품질 중저가유통 (Place) - 방대한 프랜차이즈, 대리점 서비스(표준 관리 서비스)7. 이랜드 성공에 대한 나의 생각 7.1이랜드의 핵심 성공 요인 1. 아이디어, 중저가 시장 개척, 프랜차이즈 시스템, 품평회 등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찾아 다르게 생각함으로써 성장 2. 성실한 땀성실한 땀으로 훈련하고, 모든 직원들에게 노동의 가치와 기쁨을 느끼게 하고 장래의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기르도록 함 3. 검소와 절약필요가 넘칠 때까

  • [조직행동] 아름다운 가게 조직
  • 아름다운 가게는 함께 참여하고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대등하고 존엄한 인격체로서 서로 존중하며, 원활한 의사소통과 자율적 의사결정과정을 통하여 우정과 인간성이 살아 숨쉬는 평화롭고 민주적인 공동체를 만들고자 한다. 2. 비전의 공유-아름다운 가게는, 비전을 사회로 확대하기 전에, 먼저 조직 내에서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들의 마인드 교육, 매장 관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써 적극적으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1) 마인드 교육아

  • 민토의 조직개발 성공사례
  • 제도’를 도입했다. 마스터 작위는 1년 이상 근무자 중에서 민들레영토의 경영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성실하게 근무하며 경영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을 선발해서 작위식을 거행하고 일정액 이상의 매출을 올렸을 때 인센티브도 주어진다.또한 민토는 직원가족들과 유대감을 형성한다. 어머니의 정신을 주 전략으로 하는 민토에게 어버이날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날이다. 그래서 민토는 5월8일. 직원들의 가족을 카페로 초대하여 파티를 가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