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채널 갈등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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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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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유통채널과 유통채널갈등
Ⅱ. 유통채널 갈등의 유형
1. 제조업체 vs 유통업체
2. 기존 유통업체 vs 신규 유통업체
(1)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 유통업자와 거래를 하지 말도록 압력을 넣는 경우
(2) 제조업자가 재판매가격유지를 목적으로 온라인 유통업자와 거래를 중단하는 경우
Ⅲ. 유통채널 갈등의 해결 방안
1. 오프라인 유통채널만 구축하는 방안
2. 온라인 유통채널만 구축하는 방안
3.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병행하되 분리하는 방안
(1) 제품 차별화 전략
(2) 기능 차별화 전략
(3) 채널별 고객 차별화 전략
4. 하이브리드 채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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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유통채널과 유통채널갈등
유통채널
● 판매자와 구매자, 다시 말하면 제조업체와 고객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원활하게 연결 시켜주는 중개매개 수단
유통채널갈등
● 기업이 다수의 유통채널을 활용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유통업체 사이의 경쟁
.
.
.
Ⅱ. 유통채널 갈등의 유형
1.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의 갈등
●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의 갈등 원인
제조업체 제조업체가 전자상거래를 통해 자사직영의 인터넷 유통망을 구축할 때 그 기업과 관계를 유지해 오던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반발하면서 나타남
기존 유통업체
채널갈등
자료평가
- 자료가 충실하네요^ ^
- rain7***
(2008.06.05 03:2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