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채널 갈등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유통채널과 유통채널갈등
Ⅱ. 유통채널 갈등의 유형
1. 제조업체 vs 유통업체
2. 기존 유통업체 vs 신규 유통업체
(1)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 유통업자와 거래를 하지 말도록 압력을 넣는 경우
(2) 제조업자가 재판매가격유지를 목적으로 온라인 유통업자와 거래를 중단하는 경우
Ⅲ. 유통채널 갈등의 해결 방안
1. 오프라인 유통채널만 구축하는 방안
2. 온라인 유통채널만 구축하는 방안
3.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병행하되 분리하는 방안
(1) 제품 차별화 전략
(2) 기능 차별화 전략
(3) 채널별 고객 차별화 전략
4. 하이브리드 채널
본문내용
Ⅰ. 서론

유통채널과 유통채널갈등

유통채널
● 판매자와 구매자, 다시 말하면 제조업체와 고객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원활하게 연결 시켜주는 중개매개 수단

유통채널갈등

● 기업이 다수의 유통채널을 활용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유통업체 사이의 경쟁

.
.
.
Ⅱ. 유통채널 갈등의 유형

1.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의 갈등

●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의 갈등 원인

제조업체 제조업체가 전자상거래를 통해 자사직영의 인터넷 유통망을 구축할 때 그 기업과 관계를 유지해 오던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반발하면서 나타남
기존 유통업체
채널갈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충실하네요^ ^
  • rain7***
    (2008.06.05 03:29:07)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유통체계의 선진화와 유통경로의 다변화로 소비자의 편의를 증진한다.Ⅶ.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 전략1. 변화하는 중국 방송시장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콘텐츠 전략 필요새로운 콘텐츠 전략은 지역적 특성에 따른 차별화 전략, 유료채널 증가에 따른 전문화 전략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전자의 경우 지역에 따라 방송사 채널의 영향력과 지배력이 다르고, 또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 장르가 다르다는 사실을 연구를 통해 제시하였다. 예를

  • [비즈니스모델] Salton, Inc. and the George Foreman Grill
  • 마케팅을 시작한 것은 전골판을 개발하면서부터이다. 기존의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그릴 제품으로는 국물이 많은 한국 요리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 기존의 양념구이판을 더 깊게 만들었고 뚜껑이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그리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인 ‘엑셀리오 컴포트 콤보 그릴’을 지난 2월에 선보였다. 식탁 위에 놓고 먹기 편하게 높이를 낮췄고 가장 고민거리였던 세척문제도 모든 부분이 분리 가능하게 만들어 보완했다. 철저히 한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하이마트로 가요~’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Abstract 지난 1987년 국내 최초의 전자전문점으로 문을 연 하이마트는 오페라 형식의 독특한 광고와 ‘하이마트로 가요~’를 징글로 시작한 2000년부터 본격적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이전까지 불친절하고 자칫 속을 수도 있다는 전자유통 매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감을 이 징글로 단번에 날려 버리고 지금은 국내 전자 유통 1위 업체로 자리잡았다. 하이마트가 국내 가전유통 시장을 주도하게

  • [경영] 기업분석 -㈜하나코비 LOCK&LOCK의 경영
  • 경험자 뿐만 아니라 창조적이고 발전가능성이 뛰어난 미숙련자를 수용하는 자세도 필요함.-경영자에의한 의사결정 시스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사결정시스템을 만들어야함.-해외진출을 고려하여 각 나라에 적합한 경영전략과 시장공략법 마련이 시급함.(나라마다 똑같은 홈쇼핑 마케팅전략으로는 한계가 있음.)-많은 물량을 소비자에게 잘 전달하기위해 새로운 유통경로를 모색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안마련이 시급함.하나코비 전체 분석(2)

  • 현대카드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연구하고 개발하며 급성장하는 /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저는 00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00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것을 자주 봤습니다.00의 주매출원인00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기획 재정/ 운영/ 영업/인사 직무넣기하고 실행해보고 싶습니다.26. 회사생활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전략어떠한 이들도 연봉 회사이름 회사위치 편의시설등 다양한 본인을위한 복지를 먼저 내뱉는 사람은없으리라 믿는다.당연히 기업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