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론] 국제자본예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제자본예산의 의의
2.자본 예산 기법
3.국제자본 예산의 특수성
4.국제자본예산 편성법
- 본문내용
-
Ⅰ.국제 자본예산의 의의
자본예산이란 활용가능한 기업자원의 제약 속에서 투자의 기대이익, 비용, 리스크 등을 계량화하여 특정 기업체가 그 가치를 최대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장기투자안들을 평가하고 선택하는 과정을 말한다.
국제자본예산은 환위험, 정치적 위험, 인플레이션, 등의 해외투자위험, 그리고 모회사와 자회사간의 현금흐름, 보조금 및 조세 특혜 등 국내투자에 비해 훨씬 더 복잡하고 많은 요인들을 고려해야 한다.
.
.
.
2. 회계적 수익률법
장부가격을 기준으로 평균 투자수익률을 계산하여 투자의 회계적 수익률이
기업의 최저요구수익률 보다 높으면 투자를 채택하고 낮으면 기각하는 기법
█ 장점 : 장부상의 당기순이익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이해하기 쉬움
█ 단점 : 미래현금흐름이 아닌 장부상의 추정 당기순이익을 기준으로
투자안의 경제성을 평가하며 화폐의 시간적 가치를 고려하지
않음
자료평가
- 별로.
- poet***
(2008.05.20 17:13: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