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크린랩(크린랲) 해외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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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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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1. 대상 기업 크린랲 소개
(1) 회사소개: 한국 ㈜크린랲
(2) 중국 내 크린랲의 현 위치
2. 크린랲의 해외 시장 선택과 진입 전략
(1) 중국의 경제 환경
(2) 중국의 진입 이유 및 투자 환경
(3) 중국 시장 진입 전략
(4) 중국 시장에서의 조정과 통제
3. 크린랲의 현지 마케팅 전략
(1) 현지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2) 현지 제품 관리
(3) 현지 가격 관리
(4) 현지 촉진 관리
(5) 현지 유통 관리
4. 크린랲의 현지 생산, 물류, 노무 전략
(1) 크린랲의 현지 생산 및 물류
(2) 크린랲의 현지 노무 관리
5. 크린랲의 향후 전망
6. 시사점 (타 중소기업과의 비교)
- 본문내용
-
1. 대상 기업 크린랩 소개
(1) 한국 ㈜크린랲
주식회사 한국 크린랲은 전병수 사장이 1982년 40억 원의 자본금을 투자하여 설립하였다. 기존의 PVC랲이 유해하다고 판단한 전사장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무독성 식품 포장재를 한국에 제공하겠다는 마음으로 크린랲을 설립하게 되었다. 2006년 기준 550억 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전국 10개의 영업소와 130개의 대리점을 소유하고 있다. 5개국 국제 특허 제품인 크린랲은 국내에서 80%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다.
(2) 중국 내 크린랲의 현 위치
上海克林萊塑料有限公司은 1993년에서 1994년에 기초조사 및 시장조사를 거쳐서 1995년 1월에 초기 자본금 100만 달러로 상해에 설립되었다. 그후 1997년 공장을 건설(12,000 평방미터)하고 판매를 시작하였고 1997년에서 1999년 사이에는 상해, 북경, 광주 영업소를 개설하였다.
2006년 기준 상해 크린랲은 자본금 600만 달러, 매출액 700만 달러로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 전역 30개 도시에 위탁거래처를 확보하고 있고 중국 전지역 대형할인점에 입점한 유일한 비 식품류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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