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로 바라본 인터넷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UCC로 바라본 인터넷 마케팅
Ⅰ. 인터넷 마케팅 목표 설정
1. 재무적 목표
Ⅱ. 인터넷 마케팅 세부 목표
상호작용성, 인식도제고, 등록고객, 고객 참여도, 고객 애호도, 히트수, 방문자수, 지속시간, 페이지뷰, 클릭률 등…
Ⅲ. UCC 마케팅
- 본문내용
-
네티즌은 왜 UCC 에 열광하는 것일까?
UCC를 직접 제작한 네티즌은 과연 몇 명이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방문하여 컨텐츠를 볼 것인가가가 가장 큰 관심거리이다. 자신이 만든 UCC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공유되는 관정에서 어떤 상업적인 이론으로도 설명할 수없는 순순한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끼는 것이다. 이러한 만족감을 N이해 네티즌들은 한편으로는 지속적으로 UCC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행동 패턴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UCC를 통하여 보다 생생한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을 방문하는 것이다.
UCC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는 양질의 컨텐츠와 니즈(Needs) 파악
결국 UCC 마케팅에서 대행사가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능력은 본인의 관심사가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네티즌들의 니즈(Needs)에 대응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이다. UCC 마케팅에서 마케팅 대행사는 고객사의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브랜드에 대한인지나 우호적인 태도를 형성하여 구매가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즉 (브랜드) 컨텐츠가 UCC 마케팅의 성공을 가늠할 가장 중요한 수단이며 이 컨텐츠에 따른 고객 반응의 여부가 UCC 마케팅의 성공을 가늠하는 요소인 것이다.
광고에서 UCC 마케팅으로의 전환
광고는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행위로 정의된다. 이간은 정의에서 보면, 광고의 요건은 일정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매체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알리는 메시지를 포함하여야 광고로 인식할 수 있다. 그러나 UCC 마케팅의 핵심 매체인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를 보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며, 인터넷이라는 일반화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브랜드 보다는 개인의 체험이나 의견 등을 개진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UCC 마케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광고 규제를 벗어날 수 있는 대안이라 할 수 있다.
그럼, ‘UCC 마케팅은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이 들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