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로 바라본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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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UCC로 바라본 인터넷 마케팅
Ⅰ. 인터넷 마케팅 목표 설정
1. 재무적 목표

Ⅱ. 인터넷 마케팅 세부 목표
상호작용성, 인식도제고, 등록고객, 고객 참여도, 고객 애호도, 히트수, 방문자수, 지속시간, 페이지뷰, 클릭률 등…

Ⅲ. UCC 마케팅
본문내용
네티즌은 왜 UCC 에 열광하는 것일까?
UCC를 직접 제작한 네티즌은 과연 몇 명이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방문하여 컨텐츠를 볼 것인가가가 가장 큰 관심거리이다. 자신이 만든 UCC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공유되는 관정에서 어떤 상업적인 이론으로도 설명할 수없는 순순한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끼는 것이다. 이러한 만족감을 N이해 네티즌들은 한편으로는 지속적으로 UCC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행동 패턴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UCC를 통하여 보다 생생한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을 방문하는 것이다.
UCC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는 양질의 컨텐츠와 니즈(Needs) 파악
결국 UCC 마케팅에서 대행사가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능력은 본인의 관심사가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네티즌들의 니즈(Needs)에 대응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이다. UCC 마케팅에서 마케팅 대행사는 고객사의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브랜드에 대한인지나 우호적인 태도를 형성하여 구매가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즉 (브랜드) 컨텐츠가 UCC 마케팅의 성공을 가늠할 가장 중요한 수단이며 이 컨텐츠에 따른 고객 반응의 여부가 UCC 마케팅의 성공을 가늠하는 요소인 것이다.
광고에서 UCC 마케팅으로의 전환
광고는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행위로 정의된다. 이간은 정의에서 보면, 광고의 요건은 일정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매체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알리는 메시지를 포함하여야 광고로 인식할 수 있다. 그러나 UCC 마케팅의 핵심 매체인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를 보면,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며, 인터넷이라는 일반화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브랜드 보다는 개인의 체험이나 의견 등을 개진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UCC 마케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광고 규제를 벗어날 수 있는 대안이라 할 수 있다.
그럼, ‘UCC 마케팅은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이 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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