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이동통신 시장- 삼성 휴대폰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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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SWOT분석

애니콜의 기존에 마케팅 전략

마케팅 목표(마케팅 방향)

STP전략

광고전략

애니콜 캠페인
본문내용
시장분석

1. 휴대폰시장현황

2000년 이후 무선인터넷이 본격화되면서 휴대폰이 음성만이 아닌 데이터를 주고받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초기 아날로그형(1세대)으로 시작된 휴대폰시장은 디지털형(2세대) 휴대폰에 이어 'CDMA 2000'이라는 2.5세대에 들어와 있는 상황이며, 3세대 '꿈의 이동통신'이라 불리는 'IMT-2000' 휴대폰 시대로 다가서고 있는 상황이다


2. 경쟁자분석

LG
LG전자의 '싸이언'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워 차세대 IMT-2000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에 따라 미래 지향적 브랜드로 개편을 단행했다.
이와 함께 올해 휴대폰 내수시장에서 삼성의 아성에 도전하겠다고 선언하고 있다. 그 동안 해외시장에만 집중하던 전략을 바꿔 국내시장에서도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한 것이다. 더욱이 삼성전자의 애니콜이 주도하는 휴대폰 시장에서 올해 30% 그리고 내년에 40%이상의 시장을 차지하겠다는 목표로 국내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새롭게 개편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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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khusa***
    (2004.11.27 16:5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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