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론] 협동조합의 유지, 존속을 위해 협동과 경쟁이 필요한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협동조합은 경제조직으로서 일반 기업과 같이 경제활동을 하는 조직이며, 비경제조직으로서 비영리적인 교육과 기술보급 및 정부 정책과 입법상의 유리한 지위 유지 등을 위한 압력단체로서 사회적 조직의 역할을 한다.
웹스터 사전에는 협동을 “공동이익을 위한 다수의 제휴, 특히 어떤 산업상 혹은 사업상의 과정에서 복지를 추구하기 위한 집단행동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테일러는 어떤 사람들은 “발전은 갈등을 통해서만 이뤄진다”고 말해 왔다. 다른 사람들은 경쟁은 개인적 행동과 사회적 행동을 자극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혼자서 또는 다른 사람과 경쟁관계에 있을 때보다도 집단 상태에서 보다 높은 수준의 성과를 달성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갈등을 통해 발전하고 다른 사람은 경쟁을 개인과 사회행동을 자극시키는 주요한 요인이라고 주장하였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상 발전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skyboaan***
(2011.04.25 14:23: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