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거래비용 측면에서 본 다단계 판매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비의 절감효과
2. 판관비 측면에서 본 비효율성
3. 영업경비 측면에서 본 비효율성
4. 다단계판매기업의 제품가격
5. 거래비용 측면에서 본 다단계 판매방식의 비효율성
6. 정리


본문내용
따라서 암웨이의 매출원가율이 상대적으로 적다. 즉 적어도 야쿠르트 업체보다는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는 뜻이 된다.
그 다음 H사의 판매수수료 비용은 2001년 매출액의 25.9%에 이른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야쿠르트 회사의 판매수수료 비용은 오직 그야말로 판매 수수료 비용만을 계산한 것이고, 판매 촉진을 위한 각종 보조나 지원, 다른 복지 혜택, 월급, 기타 회사의 부담으로 직원, 혹은 자사 판매원에게 지원하는 교육 등 각종 혜택은 포함되지 않는 것이다. 이런 회사들은 방문판매와 함께 일반 상점 판매를 한 총매출액의 25.9%이므로, 상점매출을 제외한 방문 매출액에 대한 판매수수료만 보아도 거의 암웨이의 후원수당 비율과 비슷해 질 것이며 그 반면 암웨이 회사는 심지어 판매실적증서까지 본인 부담으로 구입하여야 한다.
결국 판매원에게 드는 인건비라는 측면을 보면 암웨이가 일반 방문판매업체인 야쿠르트 방문판매보다 더 후원수당을 주지는 않는다는 뜻이되고, 나아가서 다른 제반 비용, 즉 후원수당을 제외한 다른 비용에서 광고비나 유통경비로 남는 것이 있다면 모두 암웨이 회사의 이익이 되는 것이지, 암웨이 회원들에게 돌아가는 것은 아니라는 뜻이 된다. 그리고 참고로 삼성전자의 경우 광고비는 매출액의 0.3%이다. 이런 면으로 분석해도 암웨이가 유통 경비와 광고비를 절약해서 회원에게 돌려준다는 것은 거의 근거를 찾기 어렵다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다단계 마케팅에 대한 특성 및 실태
  • 비용을 절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취지의 직접판매5) 유통 비용의 일반인 환원유통에 소모되는 유통비용을 개개의 일반인들에게 나누어 환원함으로써 소비자가 유통의 주인이 되게 한다는 차원의 유통비용 환원 전략6) 종합유통특정의 상품으로 구축된 판매 조직을 통해 많은 다양한 상품을 유통시키는 통신판매적 요소를 포함한 종합유통3. 다단계 마케팅의 특징1) 다단계 마케킹의 특징◈ 무점포, 무자본 사업이다.◈ 구성원은 소비자이

  • [유통관리]다단계판매 암웨이의 유통사례분석
  • 다단계 판매업체 암웨이목 차암웨이 -설립이념-성장배경-사업현황-조직구성현황-연도별로 본 암웨이 해외 현지법인 현황-기타영업국가 및 지역-경영성과 한국 암웨이-설립시기-회사소개-회사현황-중국암웨이-암웨이 계열회사-유통방식-다단계 판매회사 암웨이 설립이념암웨이는 세계 최대 다단계판매회사 중의 하나로써 1959년 미시건주 에이다시에서 제이 밴 엔델과 리치 디보스에 의해 설립되었다. 암웨이 코포레이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본 한국 주류 수출현황※ 2009년 1월-5월 수출 누계액※ 출처 : 『서울경제』 (2009. 06. 26) 일본 주류 총 판매량(2000~2009)※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 『주류산업』 (2001년 여름호, p.30)에서 재인용 일본 주류시장, 주종별 점유율(2000~2009)※출처 : 전게자료(p.31)에서 재인용ii) 소주시장 환경쇼추(Shochu)로 불리우는 일본의 소주는 단식증류소주와 연속식증류소주로 나누어 지는데, 단식증류소주는 한국의 증류식소주와 같으며, 연속식증류

  • [유통] 다단계판매의 유통현황과 발전방향
  • 다단계판매의 유통현황과 발전방향목 차 서 론다단계판매의 개념다단계판매의 특성다단계판매의 유통특성다단계판매의 유통현황다단계판매의 문제점다단계판매의 발전을 위한 논의◇ 다단계판매는 인터넷쇼핑몰, TV홈쇼핑, 통신판매, 직접판매와 더불어 신유통 혁명을 이끌어갈 주역이다.◇ 유통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유통방식이 커가고 있는 다단계판매 유통의성장은 사회경제적으로 우리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회적 측면

  • [유통관리] 합법적인 다단계판매와 피라미드
  • 다단계판매조직을 통하여 행하여지는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말한다. 가. 당해 판매업자 또는 용역업자가 공급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아 이 를 소비자들에게 판매 또는 제공할 것 나. 위 가 항목의 규정에 의한 소비자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당해 특정인의 하위 가 입하도록 하여 그 하위 판매원이 당해 특정인과 같은 활동을 하도록 할 것 ◉ 일반적 정의 상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그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스스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