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케팅]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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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다음이 매출부진을 극복할수있는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에서 가작 큰 차별점

인터넷업체들의 유료컨텐츠와 싸이월드 유료컨텐츠 비교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의 합병으로 얻은 시너지효과
본문내용

Q. 다음이 매출부진을 극복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
매출부진을 극복할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우선 매출이 침체하게된 이유를
먼제분석해보면 길이 조금은 보일것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한창 주가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와 비교를 해보자. 우선 광고 전략이다. 광고전략중에
가장큰 부분을 차지하는 텔레비전광고 내생각으론 텔레비전광고에서 네이버는 지식in은
유행어가 될만큼 사람들에게 어필했다.
나역시 궁금한것이 있을때는 네이버지식in을 제일먼저 떠올린다.

네이버는 이런광고전략으로 대중에게 어필하고있을때 다음은 그렇지 못했다.
자만을 했던것 인지 사람들에게 계속어필할수있는 새로운컨텐츠가 나오지도 않았고
광고또한 어필이 되지않았다.
다음카페만으로는 여러 가지를 추구하고 다양한 컨텐츠가 필요한 요즘 사람들에게
계속남아있는것은 무리가 있었다.

그럼 다음이 매출부진을 극복할수있는 전략으로 우선 새롭고 독특한 컨텐츠 개발이다.
그리고 그걸 뒷받침해줄수있는 광고전략또한 뒤따라야한다.
개인적으로 이런컨턴츠를 개발해줬으면 한다. 요즘 사람들이 유행에 참 민감한데 그걸 쉽게
검색하고 이용할수있는 포탈사이트가 아직없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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