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고교평준화에 대한 나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험계약법시간때 사용했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차 례
1. 고교 평준화 정책이란?
2. 고교 평준화 정책으로 인한 폐단
(1) 8학군의 발생
(2) 학력차 더 벌린 고교 평준화
(3) 사람의 능력은 저마다 다르다.
(4) 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5) 고교 평준화 정책은 국제 인권조약 위반
3. 대안 및 해결책
(1) 젊은 인재 키워 노동력 대비해야
(2) 붕어빵교육, 이제는 안 된다.
(3) 이공계를 살려야 한다.
(4) 고교 평준화를 폐지해야 한다.
4.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 본문내용
-
◎ 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한 나의 의견 ◎
1. 고교 평준화 정책이란??
지역별로 고등학교 입학시험을 치러 추첨을 통해 해당 지역에 있는 일반계 고등학교에 학생들을 나누어 배정하는 교육제도로서 1974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암기식·주입식 입시 위주 교육의 폐단을 개선하고, 고등학교 간 학력차를 줄이는 한편, 대도시에 집중되는 일류 고등학교 현상의 폐단을 없앨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비평준화로 인한 중학생들의 과중한 학습 부담, 명문고등학교로 집중되는 입시경쟁의 과열과 그로 인한 학생들의 부담감, 인구의 도시집중 등을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 한국일보 2002-11-22
- 한국경제신문 2002-11-17
- 동아일보 2002-11-08
- 연합뉴스 2002-10-21
- 서울경제신문 2002-09-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