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고교평준화에 대한 나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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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차 례


1. 고교 평준화 정책이란?

2. 고교 평준화 정책으로 인한 폐단
(1) 8학군의 발생
(2) 학력차 더 벌린 고교 평준화
(3) 사람의 능력은 저마다 다르다.
(4) 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5) 고교 평준화 정책은 국제 인권조약 위반

3. 대안 및 해결책
(1) 젊은 인재 키워 노동력 대비해야
(2) 붕어빵교육, 이제는 안 된다.
(3) 이공계를 살려야 한다.
(4) 고교 평준화를 폐지해야 한다.

4.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본문내용

◎ 고교 평준화정책에 대한 나의 의견 ◎

1. 고교 평준화 정책이란??

지역별로 고등학교 입학시험을 치러 추첨을 통해 해당 지역에 있는 일반계 고등학교에 학생들을 나누어 배정하는 교육제도로서 1974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암기식·주입식 입시 위주 교육의 폐단을 개선하고, 고등학교 간 학력차를 줄이는 한편, 대도시에 집중되는 일류 고등학교 현상의 폐단을 없앨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비평준화로 인한 중학생들의 과중한 학습 부담, 명문고등학교로 집중되는 입시경쟁의 과열과 그로 인한 학생들의 부담감, 인구의 도시집중 등을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 한국일보 2002-11-22
- 한국경제신문 2002-11-17
- 동아일보 2002-11-08
- 연합뉴스 2002-10-21
- 서울경제신문 2002-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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