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경영] 채찍효과와 물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과제로 했는데 만점 받은 자료입니다.
시험에도 유용합니다..
- 목차
-
월마트 성공비결
델의 성공비결
물류경영 용어정리
The Bullwhip Effect In Supply Chains
- 본문내용
-
공급체인에서 최종소비자의 수용변화에 따라서 각 참여자의 주문량을 살펴보면, 시간에 따라서 증폭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채찍 효과라고 한다. 하나의 공급체인을 구성하는 기업들간에 정보가 왜곡되는 경우 그 피해는 구성원 모두에게 돌아가게 되며, 공급체인의 상위 단계로 올라갈수록 주문의 변동이 커지게 된다. 이러한 정보의 왜곡현상은 수요의 불확실성과 변동이 크기 때문에 공급체인의 모든 주체에서 발생하며, 공급체인에서의 합리적인 구성원간의 전략적 상호작용의 결과이다.
채찍효과의 원인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 참고문헌
-
7인의 베스트 CEO - 제프리 크레임스 , 한국경제신문 2000/2/22
다이렉트경영 - 마이클 델
물류매거진 2002/5 , 2005/7 , 7인의 베스트 CEO - 제프리 크레임스,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 까지 - 로버트슬레이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