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LG히다찌 조사 -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제1절 조사배경
제2절 조사목적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전사적 품질 경영(TQM)의 개념적 정의 및 특성
1.TQM의 개념 및 정의
2.TQM의 특성
제2절 유연성 (Flexibility)
1.경쟁의 전략변수 : 경쟁우위요소
2.유연성의 정의

제 3 장 연구 결과
제1절 IT 시장의 환경분석
1.국내 IT시장
2.국내 중대형 서버시장
제2절 LG 히다찌의 소개
1.LG 히다찌의 연혁
2.사업분야
제3절 LG히다찌 사의 TQM과 Flexibility실행 검증
1.TQM의 검증
1.1 기업 전략
1.2 품질의 전략성
1.3 고객 우선주의
1.4 종업원들의 참여
1.5 CEO의 적극적인 참여
1.6 지속적인 개선
1.7 교육과 훈련
2.Flexibility의 검증
2.1 고객화
2.2 동시화

제 4 장 결론

별첨 1. 참고문헌
별첨 2. 질문지
본문내용
정보통신으로 인해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 세계는 디지털기술과 인터넷 등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농업혁명, 산업혁명에 이어 인류 역사상 세 번째 대변혁인 IT혁명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IT혁명은 전통적인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디지털경제와 지식정보사회의 패러다임을 창출함으로써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부문에 혁신적인 변화를 유발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다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이나 디지털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디지털 경제’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디지털 경제의 성장은 컴퓨터의 성능향상과 함께 인터넷과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디지털기술은 기업의 글로벌화와 세계적인 경쟁의 심화뿐만 아니라 개인, 기업, 국가의 환경변화를 동시에 초래하였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의 출현과 성장은 산업구조의 전환을 촉진시키고 있고 관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신기업의 출현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서버와 네트워크장비, 통신장비를 공급하는 하드웨어 공급자, 각종 솔루션과 포탈,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응용 및 중개업자에서부터 컴퓨터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자가 이에 해당한다.

참고문헌
송철호 동국대학교 1999

<국내 자동차 회사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입과 운영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www.CENTERWORLD.COM 자의누리
동아닷컴
안영진 <21세기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TQM : 품질경영> 박영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TQM의 개념과 특성연구및 품질경영 TQM 기업사례(페덱스,GE,포드,현대자동차,도요타,풀무원)분석및 품질경영에 대한 느낀점
  • 관리와 고객만족 극대화 전략이 우선시 된다. 왜냐하면 서비스업은 고객의 접점과 현장에서 서비스와 제품이 공급되기 때문에 단 한 번의 실패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잃어버린 고객은 다시 회사를 방문할 기회가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무엇보다 엄격한 품질관리가 중요시된다. 장기의 공정을 수행하면서 LG히다찌가 작성하는 버그표와 고객만족도조사수행, 공정을 세분화하고 진행을 멈춘 후 지금까지 구축된

  • [경상계열] [경제학과]erp의 개념과 erp 패키지 현황[1]
  • 관리 - 견적서 사용 및 견적서의 확정 오더로 전환 가능 - 수주 시 여신 한도와 수주 가능량 재고 검색 - 각 수주에 대한 창고별 재고 할당 - 반품 처리 및 긴급 오더 처리 관리 - 각종 영업의 판촉 프로그램 지원 - 품목, 고객, 영업사원, 창고별 매출 분석 - 품목, 사업장, 창고, 위치, Lot, Container별 다단계 재고 관리 - 창고별 실시간 단위 수불 관리- ABC 분석 : 판매 금액별 및 수량별- 재고 조사 지원 : Cycle Count & Physical Inventory Count 3) 생산관리 - 생산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중심이기도 하며, 삼성, LG등은 세계적인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여섯째, 한국에서의 “주 고객층”을 직시한다. 이 회사는 돈이 많고 적음은 문제시하지 않으며, 오직 “삶의 질(QWL)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주 고객층으로 간주하여, 이 중에서도 가장 중시하는 목표고객(Target Customer)은 30세 전후의 젊은 층이다.또한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인 TNS(테일러 넬슨 소프레스)코리아의 데이비드 리처드슨 대표는 “감성 못 잡으면 팔 생각마라”라는

  • [품질경영 품질관리 TQM] 6시그마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개념 특징 필요성 및 기능 장단점 및 사례 분석 향후 개선방안
  • TQM현대는 품질이 단순히 이윤창출의 증가를 위한 것이 아닌 생존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과거에는 품질은 비용이라고 생각하였으나 현대에서는 품질이 수익성과 연관성이 깊다는 것을 체험으로 알게 되었다. TQM이라는 용어는 미국에서 처음 사용하였고 일본의 종합품질관리를 발전시킨 개념이다. TQM의 목표는 지속적인 개선에 의한 경쟁력 향상이며 실천원칙은 크게 3 가지로 볼 수 있다.첫째, 고객중심이다. TQM에서는 계획을 할 때에는

  • [경영] [경영] 기업 혁신운동의 슬로건 조사(상)
  • 관리 기법의 적용을 통한 양질의 군수품 생산이 미국의 전쟁 승리에커다란 기여를 했음을 알게 된 일본기업들은 미국의 데밍과 같은 학자들을 초청해 통계적 품질관리 기법을 배웠다. 이런 혁신기법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미국식 품질관리는TQC(Total Quality Control, 전사적 품질관리)를 거쳐 TQM(Total Quality Management, 전사적 품질관리)으로 발전하게 됐다. 그 결과 일본은 80년대 세계 경제의 중심에 설 수있었다.일본은 지난 1950년대 국가적 품질포상인 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