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3불 정책 -그 찬반론에 따른 대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3불 정책에 관한 연구의 목적
-본론
2. 3불정책이란 무엇인가
3. 3불정책의 찬성하는 입장
4. 3불정책을 반대하는 입장
-결론
5. 3불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1. 3불정책에 관한 연구의 목적
이번 경제 레포트 주제를 3불정책으로 삼게 된 것은 대학입시 경쟁이 과열현상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에 3불정책을 폐지하자는 주장이 제시되면서 이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처럼 교육열이 높고 대학 진학에 대한 열의가 높은 나라에서 3불정책의 폐지 논란은 작지 않은 이슈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 연구를 통하여 3불 정책이 어떠한 정책인지 정확히 알아보고 또 3불정책의 폐지를 주장하는 이들의 입장과 반대하는 이들의 주장을 살펴보려고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현재 교육정책과 상황에 비추어 보았을 때 3불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았다.
2. 3불정책이란 무엇인가?
3불 정책이란 김영삼 정부 시대에 도입된 정책으로서 교육 인적 자원부가 지금까지 대학의 정책 전반적인 부분에 있어서 자율화를 표방해왔지만 고교 등급제, 기여 입학제, 본고사 등의 3가지 제도는 대학 자율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하는 정책을 일컫는다.
첫 번째, 여기서 고교 등급제란 고등학교마다 수준이 다름을 인정하고 등급을 정해 그 정도를 대학입시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즉, 크게 수도권과 비수도권지역, 서울내의 강남, 비강남권 지역을 구분하여 지역에 존재하는 고등학교에 점수제를 사용하여 특정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에게 우대권을 주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교육청에서 인정하지 않는 것으로 현재 불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