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파고다 어학원의 문제점 및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2주제별 제목
3(1)요약
4(2)서론
4(3)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방법
8(4)자료분석방법과 발견점
12(5)결론
12(6)부록
13 탐험조사
설문지
4표번호 및 그림번호
5그림1(어학원 선택시 중요시 되는 속성)
그림2(강사진에 대한 만족도)
5그림3(학원 재수강 여부)
56그림4(수강 개월수)
6그림5(학원을 다닌 시기)
6그림6(학원 수강여부)
7그림7(학원 희망 수강 강좌)
8그림8(공부 방법)
9표1(SWOT)
10표2(STP)
표3(4P)
- 본문내용
-
(1)요약
1.조사의 목적
파고다어학원의 문제점 및 직․간접적 원인을 파악하고 매출 신장과 수강등록률의 증대를 위한 해결책을 모색해 본다.
2.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자료수집 방법
1차자료-설문지를 이용한 survey조사, 탐험 조사
2차자료-파고다 어학원 홈페이지 및 인터넷, 업계 문헌
분석방법
PC를 이용한 통계적 분석 기법-서베이를 통한 자료 분석
탐험조사에 의한 결과-조원들의 주관적 해석
3.발견점 요약
① 어학원 선택시 중요시 되는 속성
학원의 지명도, 강사진, 홍보활동, 지인들의 추천여부 등이 중요한 속성들이었음.
반면 수강료, 부대시설, 접근성 등은 선택시 그다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음.
② 수강 강좌에 대한 인식(파고다 어학원)
강사진의 수업방식, 커뮤니케이션, 학생들을 대하는 태도에 불만족을 느낌.
수강생들이 강사진의 자질을 불신하는 것이 파고다 어학원의 만족도를 떨어뜨림.
③ 기타사항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의 수요는 풍부하고, 기타외국어나 영어회화에 대한 관심 높음.
온라인 강좌의 비중이 학원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함.
4.제안
STP는 부산대학생을 메인 타겟으로, 직장인을 서브 타겟으로 분류, 차별화 및 홍보 강화.
4P 중 상품과 촉진쪽에서 마케팅을 실시 함으로써 파고다 어학원의 등록률을 높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