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주식투자 단기 매매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식투자 10년 경험의 노하우와 책내용 요약정리한 것입니다
잘 참고하시면 단기매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
주식투자-단기매매법
1) 이용하는 방법
(1) 지지선과 저항선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2) 지지 · 저항선의 돌파의 판단
(3) 지지 · 저항선을 이용한 데이트레이딩 전략
(4) 지지· 저항 바로 위나 아래에 매매주문
2. 거래량을 이용하는 방법
(1) 거래량변화로 본 주가의 상승 · 하락
3. 추세선을 이용하는 방법
(1) 추세선의 신뢰도 측정
(2) 추세선에 의한 매매판단
4. 패턴분석 방법
(1) 패턴의 종류
1) 대칭삼각형
2) 상승삼각형
3) 하락삼각형
4) 하락쇄기형
5) 상승쐐기형
6) 쌍봉형(2중천장형)
7) 쌍바닥형(2중천장형)
8) 원형바닥형(접시형)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주식투자-단기매매법
이 장의 일차적인 목적은 단기 주식투자 실전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기술적 분석을 하는 것으로 실전기법 위주의 기본적인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 내용을 잘 마스터하면 단 · 중기의 급등주 발급과 초기매집요령까지 한꺼번에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단기매매법의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매물대(지지선 · 저항) 이용하는 방법
저항 · 지지는 기술적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 중에 하나이다. 저항 · 지지는 순간을 다루는 단타로서는 매매타이밍을 잡는 유용한 지표로 사용할 수 있다. 지지(Support)란 주가가 하락을 지속하다가 어느 가격대에 이르면 하락하지 않고 버티어 주는 것이다. 지지는 하락을 멈추게 하는 충분한 잠재적 매수 세력의 증가를 보이는 가격수준을 말한다. 즉, 주자가 더 이상 떨어지지 않게 받혀주는 매수세가 탄탄한 가격대, 또는 이전에 거래가 많이 된 가격대나 현재가 화면에서 본다면 많은 매수호가 잔량이 쌓여 잇는 가격대가 되기도 한다. 저항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다가 어느 가격대에 이르면 일정한 가격을 기준으로 더 이상은 상승을 하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잠재적 매도세력의 증가를 보이는 가격수준을 말한다. 이전에 거래가 많이 되었던 가격대이거나 현재가 화면에서 매도물량이 많이 쌓여 있는 가격대가 되기도 한다. 투자자들은 보통 자기가 매입한 주식이 덜어지면 ‘매입한 가격대까지만 오면 팔아야지’하고 마음을 먹는다.(저항) 또 반대로 보유 주식을 매도 한 후 주가가 오르는 것을 보게 되면 자기가 판 가격대로 다시 내려오기를 기다리게 된다(지지). 이 같은 투자자들의 공통적인 것이 바로 주가 차트 상 지지(支持) 와 저항(抵抗)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다. 데이트레이드(단타전문가) 분차트상에서 지지 · 저항점을 정확히 파악하면 단기 매매타이밍을 잡는 데 유용한 지표로 사용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최원철 · 임동주 공저 『초단타 매매타이밍 이렇게 잡아라』, 청아출판사, 2002.
최승욱, 『기술적 분석 고수 따라하기』, 국일증권연구소,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