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동기
2. 기업소개
3. 한국에서 싸이월드의 성장배경
4. 현재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전략
5. 중국사회,문화
6. 중국인과의 인터뷰
7. 마이스페이스 비교분석
8. SWOT
9. 4P분석
10. 유지
11. 개발
12. 전망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 동기
2000년 당시 싸이월드는 인맥을 형성한다는 신문의 기사와는 달리 그저 다음(daum)과 비슷한 까페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었다. 또한 까페의 사람들이 보내는 스팸 메모들로 인해 사람들에게 싸이월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사이트였으며 회원 탈퇴조차 쉽지 않았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그 후 인맥을 형성하는 모델에서 일상생활에서 형성된 관계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개념을 바꾸어 ‘미니홈피’를 선보였다. 해외에는 이미 ‘블로그’가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존재하고 있었는데, 이 ‘미니홈피’가 한국형 블로그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 한국형 블로그 싸이월드는 프리첼과 같이 유료화하지 않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결국 이로 인해 프리첼은 곧 망하게 되고, 결국 유료화 하겠다는 방침 역시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무료화 되었지만 말이다.
세대를 불문하고 현재 한국 사람들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이상한 사람으로 인식될 정도로 당연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온라인상으로도 주변사람들과의 연락이 쉽고 간편해졌을 정도다. 눈에 보이는 것보다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더 큰 힘을 갖고 있고 파급력도 더 크다고 생각한다. 그 중 인터넷만큼 강력한 힘을 가진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서명덕기자의 인터넷 세상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2821)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 d=0000064955§ion_id=101&menu_id=101)
-아이뉴스24
(http://m-talk.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58170&g_menu=3)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bong0817/40024961002)
-중국뉴스닷컴
-싸이월드
(www.cyworld.com)
-싸이월드 차이나
(www.cyworld.com.cn)
-마이스페이스
(www.myspace.com)
-마이스페이스 차이나
(www.myspace.com.cn)
-동아닷컴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610120008)
-네이트
(http://tong.nate.com/oriportal/35181393)
자료평가
- 아주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let***
(2014.10.28 18:51: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