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
- 국내 디카 시장은 삼성 테크윈의 독주 속에 교체 수요 시장이 큰 상황.
- 디카를 구매할 때 가장 염두에 두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인 점을 감안할 때
성능과 품질만으로는 타 브랜드와 차별성 갖기 힘듦.
- 니콘은 올해 6종의 콤팩트 디카 신제품을 출시하고 빅모델(비)을 활용.
2) 목적
- 콤팩트 디카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니콘의 인지도와 이미지 등을 분석
하고 현 콤팩트 디카 소비자 이용실태 및 구매태도를 분석함으로써 니콘의 부진한
콤팩트 디카 판매율 증대를 위한 소비자 기초자료로 사용.
위한 발판 마련한 것이었다. 그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도전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고 품질 보증 면에서 DIWA(Digital Imaging Websites Association)는 Megazoom 부문에서 삼성테크윈의 하이앤드 디지털카메라 ‘Pro815’에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06.4.21일 유럽 이미지 출판협회인 TIPA (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로부터 컨버젼스 디카인 Digimax i6PMP,(#11PMP 국내명)가 Best Multimedia D-Camera 로 선정되었다. 삼성 케녹스가 계속 1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
디카시장 판매량 부분에서 선두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니는 작년 한해동안 캐논과 삼성디지털이미징에 뒤쳐져 컴팩트디카 부분에서 20% 판매량 점유율을 넘지 못했지만 2월과 3월 연달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23%의 점유율을 형성한 삼성과, 17%의 점유율을 형성한 캐논을 제치는데 성공했다.컴팩트 디카가 이처럼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이자 소니는 전체 디카 판매량 점유율에서도 큰 폭의 상향곡선을 그렸다. 다나와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
위한 구체적인 경영 목표도 제시했다. 내년 디카 판매 1750만대,매출 2조2000억원을 달성하고 2010년에는 2800만대 판매,3조5000억원 매출을 올리겠다고 선언했다.이를 위해 내년 CES를 즈음해 프리미엄 디카 2세대 제품인 ‘NV2’ 시리즈와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제품 등 14기종의 신제품을 출시할 게획이다.삼성전자의 150여개 글로벌 영업거점을 활용한 유통 및 판촉 공세도 강화한다.브랜드와 상품기획력 강화, 해외광고 확대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소비자 분석4)설문조사 내용5)SWOT분석6)올림푸스의 포트폴리오ⅱ. 시장 세분화/표적시장/ 포지션닝 개괄ⅲ. 4P전략Ⅲ. 우리조가 생각한 올림푸스의 향후 전략Ⅳ. 우리조가 생각한 올림푸스의 광고컨셉!!Ⅴ. 설문지 첨부- 참고 문헌Ⅰ.들어가며.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갖고 싶은 물건으로 꼽히는 디지털카메라. 지난해까지 디카 제조사들이 전면에 내세운 것은 고화질이었다. 올림푸스, 소니, 삼성 등이 국내시장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이
디카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삼성은 기존 콤팩트 디카 브랜드인 케녹스(Kenox)와 블루를 듀얼 브랜드로 내세워 내년엔 세계 디카 시장에서 3위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중구 삼성테크윈 사장은 세계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보급형인 케녹스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해 1년7개월간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했다며 그 결과물인 블루 NV 시리즈는 디자인이나 성능에서 차별성이 있는 제품군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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