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올림푸스 카메라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며...

Ⅱ.분석 내용
ⅰ.상황분석

1)시장분석
(1)거시적 환경
(2)미시적 환경

2)회사소개

3)소비자 분석

4)설문조사 내용

5)SWOT분석

6)올림푸스의 포트폴리오

ⅱ. 시장 세분화/표적시장/ 포지션닝 개괄

ⅲ. 4P전략

Ⅲ. 우리조가 생각한 올림푸스의 향후 전략

Ⅳ. 우리조가 생각한 올림푸스의 광고컨셉!!

Ⅴ. 설문지 첨부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갖고 싶은 물건으로 꼽히는 디지털카메라. 지난해까지 디카 제조사들이 전면에 내세운 것은 고화질이었다. 올림푸스, 소니, 삼성 등이 국내시장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이면서 8백만 화소 이상의 초고화질 제품까지 선보였다. 소비자를 기술력으로 사로잡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러한 예상은 지난해 판매율에서 4~5백만의 고화질 제
품보다 3백만대 디카가 우세함으로서 빗나갔다. 따라서 올해는 일부 전문가를 위한 상징적 의미의 고화소 카메라보다는 일반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편의성을 겸비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올해 디지털카메라 시장 규모가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어 소비자를 붙잡기 위한 광고업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점과 맞물려 지난달 LG애드에서 올림푸스 디카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열었다.
올림푸스에서는 지난해 ‘My digital story' 시리즈로 전지현을 내세워 디카 업계에 확실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시리즈가 1년이 다 되어가면서 이제는 감성 자극 보다는 올림푸스만의 기능성과 편의성을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전략이 필요하다 생각한다. 이에 우리 조는 최근의 시장 조사와 20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올림푸스 디카의 새로운 광고 컨셉을 잡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마케팅 원론 박찬수저
광고 관리론 유창조 외
스포츠 서울
전자 신문
머니 투데이
올림푸스 홈폐이지
디지털 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광고했을까?뇌 과학자는 영화에서인간을 본다대통령의 글쓰기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화 습관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인공지능 시대의 삶프라이버시 침해아미빅검은 개가 온다유시민의 글쓰기 특강뉴스의 시대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시민의 교양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타나토노트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엄마 김영순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 [경영학]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 올림푸스 진출 전략
  • 카메라의 ‘E-series’, 그리고 최근에 생활방수기능과 함께 디자인에 중점을 둔 ‘MJU-series’가 올림푸스의 디지털 카메라들이다. 1) 디자인 - 컨셉트 디지털 카메라의 선두주자 뮤.기존의 디지털카메라들은 기능을 중시한 설계였기 때문에 특성 없고 무겁기만 했다. 하지만 올림푸스는 디자인도 세련되게 바꾼 것으로 손바닥에 숨길 수 있을 정도로 작아진 초소형 제품이 나오는 것은 물론, 일반적인 디지털카메라 역시 마치 액세서리 같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관리]마케팅믹스의 정의, 마케팅믹스의 구성, 마케팅믹스의 디지털카메라시장,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분석
  • 전략적인 측면을 그 주된 대상으로 하는 제품계획의 하나의 분야이다.1) 제품다양화: 이는 생산․판매하는 제품계열을 추가․확대하는 것을 말한다.2) 제품단순화: 이미 출시된 신제품 또는 개량된 기존제품을 종래의 제품계열로부터 제거 혹은 축소하는 것을 말한다.Ⅵ.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1. 광고1) 광고의 특징공중제시성, 보급성, 표현의 다양성, 비개인성 2) 광고매체의 선정텔레비전, 라디오, 잡지, 신문, 직접우송광고(DM), 전단, 옥외매체

  • [소비자행동 분석] 소비자의 특징과 태도 분석 및 소비자행동을 연구
  • 광고 사례 : 미샤의 립스틱 광고, 올림푸스의 디지털카메라 광고미샤는 원빈을 내세워 “키스를 부르는 립스틱”이란 카피로, 올림푸스는 전지현을 내 세워 “my digital story”캠페인을 했다. 『마케팅 경영관리론』(Marketing Management)을 쓴 유명한 마케팅 교수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립스틱을 구입하려는 여성은 립스틱이 가지고 있는 물리적이고 화학적인 속성을 지닌 물질 자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구입하고 싶어 한다. 또, 카메라를

  • [마케팅] 삼성테크원, 니콘,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시장상황과 마케팅믹스 분석
  • - 삼성테크원, 니콘,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시장상황과 마케팅믹스 분석-목 차요 약서 론본 론 Ⅰ. 기업소개Ⅱ. 시장상황1. 시장환경분석2. 경쟁구조분석Ⅲ. SWOT 분석Ⅳ. 목표전략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선택3. 포지셔닝Ⅵ. 마케팅믹스 분석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결 론기대방안참고문헌(요약)서 론몇 해 전부터 시작된 싸이월드와 블로그 등 개인 홈페이지의 열풍과 삶의 지적수준의 향상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