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올림푸스 카메라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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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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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들어가며...
Ⅱ.분석 내용
ⅰ.상황분석
1)시장분석
(1)거시적 환경
(2)미시적 환경
2)회사소개
3)소비자 분석
4)설문조사 내용
5)SWOT분석
6)올림푸스의 포트폴리오
ⅱ. 시장 세분화/표적시장/ 포지션닝 개괄
ⅲ. 4P전략
Ⅲ. 우리조가 생각한 올림푸스의 향후 전략
Ⅳ. 우리조가 생각한 올림푸스의 광고컨셉!!
Ⅴ. 설문지 첨부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들어가며...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갖고 싶은 물건으로 꼽히는 디지털카메라. 지난해까지 디카 제조사들이 전면에 내세운 것은 고화질이었다. 올림푸스, 소니, 삼성 등이 국내시장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이면서 8백만 화소 이상의 초고화질 제품까지 선보였다. 소비자를 기술력으로 사로잡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러한 예상은 지난해 판매율에서 4~5백만의 고화질 제
품보다 3백만대 디카가 우세함으로서 빗나갔다. 따라서 올해는 일부 전문가를 위한 상징적 의미의 고화소 카메라보다는 일반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편의성을 겸비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올해 디지털카메라 시장 규모가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어 소비자를 붙잡기 위한 광고업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점과 맞물려 지난달 LG애드에서 올림푸스 디카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열었다.
올림푸스에서는 지난해 ‘My digital story' 시리즈로 전지현을 내세워 디카 업계에 확실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시리즈가 1년이 다 되어가면서 이제는 감성 자극 보다는 올림푸스만의 기능성과 편의성을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전략이 필요하다 생각한다. 이에 우리 조는 최근의 시장 조사와 20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올림푸스 디카의 새로운 광고 컨셉을 잡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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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원론 박찬수저
광고 관리론 유창조 외
스포츠 서울
전자 신문
머니 투데이
올림푸스 홈폐이지
디지털 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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