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COKEPLAY.com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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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한국코카콜라


1.한국코카콜라

2.한국코카콜라 주요연혁
.............................................................................................................................................1p


Ⅱ.Cokeplay.com 기업간 제휴


1.넥슨
ⅰ.카트라이더
ⅱ.메이폴 스토리

2.쥬크박스

3.아이리버
.............................................................................................................................................4p


Ⅲ.COKEPLAY.com의 마케팅 분석

1.Cokeplay.com의 5C분석

2.Cokeplay.com STP분석

3.Cokeplay.com SWOT분석
.............................................................................................................................................8p


Ⅳ. 앞으로의 발전방향
-
.............................................................................................................................................9p
본문내용
Ⅰ.한국코카콜라

1.한국코카콜라
독특한 곡선의 유리병 속에 담긴 톡 쏘는 맛의 코카-콜라가 처음 한국인들 앞에 등장한 것은 1950년대 미군 장병들에 의해서 였다. 코카-콜라는 1968년 당시 첫 한국보틀러였 던 한양식품에 의해서 처음으로 정식 국내 생산되기 시작하였고, 1974년 이후부터는 한 국코카-콜라㈜가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코카-콜라사 제품의 원액을 국내 생산,공급하 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사는 이제 명실공히 국내 청량음료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지속적으로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현재 한국코카-콜라사는 대표 브랜드인 코카-콜라를 비롯 하여 코카-콜라 라이트, 환타,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네스카페, 닥터 페퍼, 순수 100, 쿠우-, 봄빛 매실 등을 국내 생산, 유통시키고 있다.

올해로 국내 영업 35해째를 맞이하고 있는 한국 코카-콜라사는 전세계 사업활동에 서 얻 어진 다양한 노하우를 현지화하여 국내 청량음료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인 예 가 바로 청량음료 포장기술의 선진화로 한국 코카-콜라 사는 1980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캔 제조 기술을 도입, 우리나라 청량음료 포장기술의 신기원을 이루었다. 이러한 포장기 술의 도입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코카-콜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으로, 이를 통해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그 후 1982 년에는 주스 음료 하이-C에 국내 최초로 테트라 팩을 사용하였고, 1983년에는 PET 포장 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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