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중장기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닌텐도사의 개요

2.경영환경 종합분석

3.중장기 사업 전략 방향

4.경영 비전 및 전략

5.사업 세부 추진과제 및 실행전략
본문내용
닌텐도사의 개요
1.1972년 일본 TV게임시장 성립 (미국 아타리사의 핑퐁게임, 블록게임)

2.1976년 이후 일본의 각 메이커들의 TV게임 개발

3.업무용 시장에서 세가가 65%로 시장 주도 (세가+남코+타이토=90%)

4.닌텐도 1970년대 중반 게임기 시장 참여(TV게임기 패미콘 대히트)

5.닌텐도의 시장 독점 그리고 세가의 추격..

6.2대 독점체제 – 대기업의 참여 – 하나의 기업 승리? or 각 세력의 균형상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레포트 쓰는데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 bob90***
    (2009.12.09 11:48:4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정관장 `비타홍삼` 칠레 드링크 시장 진출 전략
  • 전략을 바탕으로 잡은 초기 목표는 일단 칠레 국민들에게 에너지 드링크의 Needs를 알리고 그에 대한 충족 방안을 알리고 결과적으로는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이 정관장의 비타홍삼을 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중장기적 목표는 젊은 층을 넘어서서 다양한 계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가 되어서 나아가서는 칠레 국민들의 국민음료로서 자리잡고 중남미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 선두자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I.왜 칠레인가?(1) 경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경영 환경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2003년 10월 30일에 벤처케피탈, 중국 게임유통사, 게임 포탈, 중국 PC방, 게임출판사 등 중국 온라인게임 관련 각 분야의 대표할 수 있는 회사가 참여하여,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흐름 속에서 국내 게임업체의 대응 및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전략 모색하고자 ‘한국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전략 세미나’ 등을 개최하는 것이 이와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전략은 중장기적인 계획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이나 아시아에서 제작되어서는 흥행에 한계가 있을 것이며, 실패할 경우 오히려 리니지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게 될 우려 또한 있기 때문에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자본과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캐릭터와 게임 진행의 특성을 반영한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구성하여 이를 헐리우드 등의 세계적인 수준의 영화제작사와의 협조를 통해서만이 영화의 성공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세계화에 청신호를 밝힐 수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경영 DNA케이스 스터디의 단골 모델로 부상한 애플의 대성공은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제품 개발, 브랜딩 전략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부문에 걸쳐 엄청난 파급 효과를 미침 그러나 애플이 일구어 낸 디자인 경영의 성공 요인 중 단순히 외장 디자인, 즉 스타일 측면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중요한 교훈을 놓칠 수 있으며 핵심, 즉 본질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는 노력이야말로 제2, 제3의 애플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음 실제 애플 따라하기에 나선

  • 다국적기업론 -애플의 효과적인 전략적 제휴
  •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제휴의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휴 파트너 기업들 간에 상호 신뢰성과 제휴에 임하는 파트너들의 몰입 정도에 달려있다. 이러한 신뢰와 몰입의 파트너십이 파트너 간 상호 관계만족과 전반적 목표 달성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애플은 부족한 경영자원 획득을 통한 무한생존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는 기업이나 개인들을 타 경쟁 기업으로부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