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해외 진출 정치적,문화적 환경 극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전자 연혁



Ⅱ. 주제 선정이유


Ⅲ. 해외 진출사례


(Ⅰ) 중국 진출사례

(Ⅱ) 인도 진출사례

(Ⅲ)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Ⅳ. 평가 및 결론


◉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Ⅰ. LG전자 연혁

1958. 10. 01 금성사(주)로 설립
1959. 11. 15 한국최초 진공관 라디오 생산-한국전자산업의 효시
1966. 08 국내 최초 흑백 TV생산
1968. 09 최초의 해외지사(뉴욕)개설
1970. 04. 13 업계최초의 주식 상장
1986 ~ 1990 독일,타이,멕시코,영국,필리핀,이탈리아,이집트,
인도네시아-현지생산법인설립
1992. 01. 24 금성부품 합병
1995. 01. 01 금성통신 합병
1995. 01 금성사에서 LG전자로 회사명 변경
1995. 07 미국 Zenith사 인수
1997. 10 세계최초 디지털 TV수신용 IC개발
2000. 09. 04 LG정보통신과 합병
2002. 04. 01 지주회사인 (주)LGEI 와 사업자회사인LG전자(주)로 분할
2003. 07. 24 국내 최초 홈 네트워크 상용화
2004. 03. 04 LG전자. 5세대 디지털 TV 수신 칩 개발
2004. 11. 16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 11. 15 3분기 전 세계 CDMA 시장 1위
참고문헌
<문헌>

장세진 - 글로벌 경영 (박영사)
LG경제연구소 - LG의 해외 진출
LG전자 영업보고서 제2기


<인터넷 사이트>

한국 무역협회 www.kita.net
LG 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KOTRA(WWW.KOTRA.OR.KR), 2002, 해외투자사례-중국투자의 이해


<방송사 방영 자료>

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4. 02. 13일 방영) “인도가전시장 공략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해외시장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기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시장진입에 관한 전략수립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하여 진출기업들은 각 기업들이 소유하고 있는 비교우위를 기준으로 진출 대상국의 마케팅요소, 무역장벽, 제비용, 투자환경 등의 현지국이 갖는 투자 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의 투자 대상지역을 선정한다. 해외진출전략의 타당성은 국내와는 달리 현금흐름의 제방향, 각종 조세규제, 몰수수용, 송금제한, 환율변동 및 상이한 경영위험, 해

  • [국제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 마케팅믹스전략
  • REPORT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 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4조)과 목 : 국제마케팅교 수 : 제출일 : 2004. 11. 3.조 원 : 목 차Ⅰ. 서론1. 기업소개- 경영이념- 연혁- 경영혁신 활동2. 기업현황- 윤활유 부문의 시장점유율- 합작사- 제품 종류Ⅱ. 본론1. 해외시장 진출등에 대한 현황소개2. 해외시장 분석 STP3. 해외시장 환경분석 SWOT4. 마케팅믹스전략Ⅲ. 결론Ⅰ. 서론요즘과 같이 국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시대의 기업들은 저

  •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진출과정 1. 회사 조직 구성 그림 2 하나코비 조직도 자료 : 하나코비(주) 홈페이지현재 하나코비의 조직구성은 회장을 중심으로 5개의 큰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것을 지역별로 재구성하면 한국, 미국, 중국 크게 3부류로 나눌 수 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하나코비는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고 한국에서 유명해진 사례이다. 따라서 위 조직도상에서 중요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미국과 중국이고, 한국은 아산을 제외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