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무선 인터넷 개요
1.1 무선 인터넷 정의
1.2 무선 인터넷 시장동향

2. 무선 인터넷 컨텐츠
2.1 무선 컨텐츠 특징
2.2 서비스 종류 밎 국내 현황

3. 무선 네트워크
3.1 모바일 IP
3.2 패킷 교환망 기술
3.3 블루투스
3.4 무선 랜

4. 무선 브라우저 및 어플리케이션
4.1 WAP
4.2 ME
4.3 JAVA
4.4 음성 기술
4.5 embedded 시스템

5. 모바일 비즈니스 전망
5.1 모바일 B2B
5.2 모바일 B2C
5.3 향후 전망

6.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무선 인터넷 개요
이동통신의 등장은 이동통신 사용자들의 이동성(Mobility)을 크게 확대하고 있으며, 정보통신의 이용수단의 다양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러한 이동통신시장은, 유선이동통신 시장과 경쟁 관계에서 이제는 수많은 온라인상의 정보에 엑세스 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1999년 10월 이동통신 가입자수가 유선 가입자수를 추월하였고 지금도 이동통신 시장은 급속히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인류의 삶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인터넷은 정보의 공유라는 면에서 사회에 미친 반향은 이루 말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전세계에 퍼져있는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더욱 편리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우편, 전자상거래, 영상회의 등의 다양한 서비스들로 우리의 삶은 더욱더 윤택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에 기존의 유선으로의 접속에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또 다른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무선 인터넷(Mobile internet)입니다. 지금도 세계 각지에서는 무선인터넷이 제공할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멀지 않은 기간에 이루어 질
참고문헌
폰닷컴 기술문서- http://www.phone.com
phone.com's unwired universe 2000 conference(2000.7.25 ~ 7.27)

WAP Specification- http://www.wapforum.org

WAP 발전방향과 IMT-2000(2000.2.28)-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무선인터넷의 기술적 구성과 발전방향(2000.3.23)-한국전자통신연구원

Internet & Commerce/기고/무선인터넷 시장 현황과 전망(1)(2)- http://www.itbiz.co.kr

마이크로소프트웨어 2000/8 - 모바일 시스템보

www.mosca.co.kr

www.javastudy.co.kr

www.i-biznet.co.kr 무선인터넷 가이드

월간 모바일컴I 2000년 3월호(통권 9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오래된 자료라서 지금이랑 안맞는 내용도 있지만 무선인터넷에대한 내용은 잘 나와있습니다.
  • devilsm***
    (2007.05.30 21:17:2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좀 미흡하긴 하지만 괜찮네요 ^^
  • mcta***
    (2006.03.24 11:01:4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서비스 사업자의 대응 방안 분석
  • 인터넷망 서비스업자의 실패한 선례(1) 두루넷 (2) 드림라인2 파워콤에 접합한 마케팅활동1. 현황(1) 포화된 시장(2) 파워콤의 등장(3) 시장진입2. 고객만족의 3가지 요인과 브랜드 인지도(1) 가격정책(2)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3) 서비스 품질3 SO사업자의 현 위기 극복방안1. 경영전략(1) 가격(2) 브랜드 (3) 품질2. 대안(1) 전략적 제휴(2) 무분별한 경재지양(3) 사례 : 번들상품4 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SO사업자의 대응방안1. 태광MSO 2. CJ케이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LG telecom 의 경영전략(A+리포트)
  • 무선 인터넷 시장에서의 LG telecom 의 경영전략 목차이동통신 시장분석ez-i 소개 및 문제점무선인터넷 시장의 현황과 분석해결 방안 – 지식- On이동통신시장의 3대 이슈(1)총 인구 대비 가입률 76%신규 가입자를 통한 성장은 어려운 상황통화료 및 접속료 인하로 매출 성장률 둔화부가 서비스를 이용한 사업 확대 전략은 아직 유효함포화상태에 다다른 시장무선멀티미디어 관련 기술이 나오면서 다양한 형태의 경쟁서비스 등장Wibro, 무선랜, 무

  • [마케팅] 무선인터넷서비스 KT `네스팟` 마케팅
  • 목 차Ⅰ. 서 론1. 무선 인터넷의 정의 . 22.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 33. 대상 선정과 그 이유 4Ⅱ. 본 론1. Nespot 51) Nespot이란? 2) Nespot 이용방법3) Nespot 접속방법4) 센트리노2. SWOT 분석 73. STP 전략 . 94. 4Ps mix

  • [경영정보] 일본무선인터넷서비스 `NTT DoCoMo`의 현재와 미래
  •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i-모드(제2세대)는 당초 예상을 크게 뛰어넘어 불과 1년만에 420만 가입자를 기록하더니 2004년 3월 현재 4,110만여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 인구의 3분의 1이 i모드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NTTDoCoMo의 i 모드는 휴대폰 하나로 전자메일을 비롯해 전자상거래, 그리고 기업 인트라넷에의 접속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싸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하나로 여러 정보를 구하게 하는 일은 기본이고, 여기에 게임 같은 엔터테인

  • [무선인터넷] 무선인터넷의 특징, 등장배경, 컨텐츠와 무선인터넷의 사업 현황, 모바일 방송 서비스(MBS) 및 일본 무선인터넷 사례를 통해 본 무선인터넷의 전망 분석
  • 무선인터넷의 특징, 등장배경, 컨텐츠와 무선인터넷의 사업 현황, 모바일 방송 서비스(MBS) 및 일본 무선인터넷 사례를 통해 본 무선인터넷의 전망 분석Ⅰ. 서론Ⅱ. 무선인터넷의 개요Ⅲ. 무선인터넷의 특징 Ⅳ. 무선인터넷의 등장 배경Ⅴ. 무선인터넷의 컨텐츠1. 무선 인터넷 특징2. 서비스 종류 및 국내 현황1) 위치정보서비스2) 게임서비스3) 메일서비스 및 커뮤니티서비스4) 멀티미디어서비스Ⅵ. 무선인터넷의 사업 현황1. 국내현황1) 사업동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