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비지니스] e비지니스 성공전략및모델과 e비지니스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0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하고 싶은 말
-
e-Business에서의 성공전략 및 성공모델
킬러 앱 (Killer App)의 정의 및 e-Business 정글의 법칙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15점 만점에 15점 받은 레포트 입니다.
마지막에 느낀점 및 견해까지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 목차
-
1. E-비즈니스의 성공 전략 및 성공모델
(1) E 비즈니스의 성공 전략
(2) E 비즈니스의 성공 모델
- Dell Computer
2. 킬러앱 의 정의 및 E-비즈니스 정글의 법칙
(1) 킬러앱 이란?
(2) 킬러앱의 사례
(3) E 비즈니스 정글의 법칙
- 무어의 법칙
- 매칼프의 법칙
- 황의 법칙
* 결론 및 느낀 점
- 본문내용
-
E-비지니스의 성공 전략
1. E-비즈니스에서 선도 기업들은 시장 기회를 선점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사업은 처음 시작한 5개 기업이 전체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중소 기업일지라도 기술 표준만 선점하면 시장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자우편 전송, 인터넷 검색기능을 가진 차세대 휴대 전화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소업체인 프시온이 마이크로소프트를 패배시킨 것과 Yes24가 우리나라 인터넷 서점을 선점한 것이 좋은 예입니다.
2. 차별화 된 아이디어나 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사업에는 정형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하지 않으며, 아이디어만 차별화 되면 성공의 길은 무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아이디어 차별화와 마찬가지로 제품의 차별화와 컨텐츠의 차별화도 동일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E-mail(hanmail)을 제공하여 회원을 확보하고 이들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미국의 hotmail의 모델을 한국에 적용시킨 경우이지만,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이 모델을 소개했을 때 국내에서는 확고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외국의 사례로는 주문형 컴퓨터의 델 컴퓨터, 개인화 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인 아마존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3. 이들은 지속적인 수익 모델의 창출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회원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회원 저변 확대는 사업의 충분 조건이 아니라, 필요 조건에 불과하기 때문에 모집된 회원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이 지속적으로 마련될 때 비로소 성공의 길이 열리는 것입니다.또한 회원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므로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통한 회원 유지 관리 능력과 다양한 모델 운영 능력도 필수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이들은 고객의 관점에서 출발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소비자들의 정보 수집이 용이해지고, 커뮤니티를 통한 교섭력을 갖게 됨에 따라, 시장의 구조가 기업 중심형 에서 소비자 중심형 으로 전환되었고, 따라서 소비자 즉 고객의 이해가 선행되지 않은 비즈니스 활동은 경쟁력을 가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그 외에도 오프라인 기업들과 제휴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사업의 존속 및 확대를 모색하는 것 등이 인터넷 비즈니스의 선도 기업들이 남기는 교훈들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교훈들은 바로 e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검증된 길잡이인 것이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isw***
(2015.11.13 16:40:57)
- 자료 내용 좋습니다..
자주 이용 해야겠어요~~ - wls***
(2009.10.12 15:36: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