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기업소개
-역사
-매출액 변화
-로고 소개
*나이키의 광고전략
-성별 Target광고
-원칙과 상식을 거부하는 광고
-스타 마케팅
-제품별 광고전략
-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전략과 로컬화 광고전략
*시사점
- 본문내용
-
History
기업이념 :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제품을 생산
1957년: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에서 나이키가 시작됨
1964년: 각각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
1971년: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나이키 브랜드 만듦. 이때 스워시 로고가 만들어짐
1972년: 스워시 로고 단 상품 첫 판매. 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1979년: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점유
1990년: 30억 달러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반론의 여지가 없는 세계 넘버원스포츠 기업으로 자리잡음
2003년: 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이외 지역의 매출이 미국 내 매출을 앞지름
About Brand Name…
니케(NICHE)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날개가 있는 승리의 여신
전투에서 승리를 안겨주는 상징으로 사용되었음
LOGO - Swoosh
Designed by Carolline Davidson 1971
그리스의 여신인 나이키의 날개를 상징
Advertise Strategy of NIKE
광고 캠페인 - Just Do IT
Target 광고
원칙과 상식을 거부하는 광고
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
제품별 광고전략
- 참고문헌
-
이명천 (2002, 09, 15). 15장 국제 광고,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Wikipedia (2006, 03). NIKE, http://en.wikipedia.org/wiki/Nike,Inc
The Nike Inc.(2006,03). About Nike, http://www.nike.com
The china daily.(2004,12). Designer sues Nike,
http://www.chinadaily.com.cn
William F.Arens, 리대룡(2002,12,15). 마케팅과 광고 전략의 계발,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기타 요소들과 광고의 통합,현대 광고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