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국내외 이미지광고들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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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2.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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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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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외국광고 3편
1)태그게임
2)그림자 밟기 놀이
3)뒷꽁무니 따라가기
<2>국내광고 5편
1)UTO
2)SM3
3)하이트맥주광고
4)LG카드
5)마약퇴치 공익광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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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외국광고 3편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영화제라면 아마도 예술의 나라 프랑스의 칸영화제일 것이다. 칸영화제는 영화뿐만 아니라 그 해 가장 잘 만들어진 영상광고에 대한 시상부문도 마련하고 있다. 작년 칸영화제 광고부문에서 나란히 수상을 했던 나이키 광고 3편에 대한 나름의 분석을 얘기해 보겠다. '나이키' 는 상품을 만들고 소비자에 팔 뿐만 아니라 '나이키' 가 가지는 대중문화의 효과를 파는 회사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나이키' 에서 제작되는 광고들은 단순히 상품의 홍보만을 얘기하기보다는 그 상품과 지금의 '나이키' 가 가지는 문화적 의미를 같이 전달하기도 한다.
1)태그게임
간단한 광고내용을 말하자면 거리를 걸어가던 한 청년의 어깨에 누군가의 손이 올라온다. 그와 동시에 청년은 인상을 쓰고 그걸 본 주위의 사람들은 그를 피해서 도망가기 시작한다. 잡으려는 청년과 잡히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신경전이 벌어지고 계속 사람들을 쫒던 청년은 지하철역에서 아무 것도 모르고 길을 가던 남자를 보고는 잡으러 가지만 그것도 실패하고 만다. 그리고는 '나이키' 로고와 함께 태그게임이란 자막이 뜬다. 이 광고가 그해 칸에서 광고부문 대상을 탄 작품이다.
영상적인 부분에서의 분석을 하자면 우선 카메라의 움직임을 들 수 있다. 고정되어있지 않은 그러면서도 운동감 있는 스피드한 화면 전개를 위해 'handheld촬영'을 했다. 즉 카메라를 삼각대나 혹은 크레인에 고정시키지 않고 들고 찍기를 했다는 의미다. 그것은 긴박감 넘치는 장면연출을 위한 방법으로 잡으려는 청년과 잡히지 않으려는 사람들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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