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품질비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품질경영3공통)품질경영의진화(발전)단계에대해설명하고저품질비용(COPQ)구성요소나열0k
- [방통대 정보통계학과 3학년 품질경영 공통] 1. 품질경영의 진화(발전)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저품질비용(COPQ)은 무엇이며, 그 구성요소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나열하시오.
- [품질경영] 현대건설의 Q-Cost(품질비용) 시스템을 통한 품질향상
- [품질경영론]품질비용의 개념 및 내용
- 서비스품질과 내부서비스품질, 서비스품질인증제도,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기대, 서비스산업, 서비스품질과 품질플랫폼, 서비스품질과 품질비용, 서비스품질과 품질경영, 서비스품질과 품질인식, 서비스품질 품질결정
- 목차
-
품질비용의 정의
품질의 개념 변화 (Q-cost의 필요성)
품질비용의 기능
품질비용의 구성
품질비용의 분류(1)
총품질비용(적합비용+부적합비용)의 곡선(1)
총품질비용의 곡선(2)
TQC에 의한 Q-Cost 개선 사례.
- 본문내용
-
품질비용이란 물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관련해서 발생되는 코스트로 기회비용을 포괄한 개념이다. 품질이 일정수준에 미달되어 발생하는 손실, 불일치비용이 포함된다.
부적합률과 관계되는 코스트, 즉 부적합품의 생산비용과 부적합품의 발견 및 개선을 위한 비용을 일컫는다.
소비자가 요구하는 품질을 실현하기 위한 비용으로서 제품 그 자체의 원가인 재료비, 직접 노무비는 포함되지 않고, 주로 간접제조경비의 성격을 띤 제조원가의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