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웅진코웨이 망하게 하는 요소와 조직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웅진코웨이의 실체

2. 웅진코웨이가 던져주는 Problem & Solving
본문내용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의 ‘깐깐한 서비스’메뉴의 세 번째 코너가 바로 코디이다. 위의 홈페이지상의 글에 나타나 있듯이, 웅진 측에서는 대외적으로 코디를 서비스사원으로 소개하며 좋은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코디는 단순한 서비스사원만은 아니었다. 코디는 서비스사원인 동시에 바로 다단계 방문 판매원이었다.
아래는 Moneytoday의 2003년 10월 9일 목요일 기사의 내용이다.
『 정수기 유통 판매업체인 웅진코웨이개발이 등록 상 방문 판매로 돼 있을 뿐 실제 영업은 다단계판매로 이뤄져 사실상 불법 영업행위를 해온 신방판업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새천년민주당 조재환 의원은 9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질의자료를 통해 "웅진그룹의 계열사로 웅진코웨이 제조 가전제품 등을 유통하고 있는 웅진코웨이개발이 실제 활동이 없는 허위구좌 명의로 '웅진급여이체' 형식으로 수당을 지급하고 있고 대다수 지부에서 관리인의 판매도 암묵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등 3단계 이상의 다단계 판매를 시행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웅진코웨이개발과 웅진닷컴의 신방판 영업이 아니라 사실상 불법피라미드 영업행위라고 주장하는 피해자 12명이 집단 고소한 바 있으며 서울YMCA도 피해내역을 검토해 사실상 무등록 다단계판매에 해당한다며 공정위에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웅진코웨이 홈페이지상에는 판매 2만명, 코디 1만 명이라고 나와 있지만 실제 판매인원은 파악돼지 않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하는 것도 보고 떠나왔습니다. 그러고 보니 역시 제 마지막 모습은 ‘여의도 정치권’에서 쉼표로 끝나 있었습니다. 20-30대를 전담하는 기획팀으로 조순 서울시장 선거를 그리고 가끔 마이크도 직접 잡고 김근태 의원 총선도 치뤘습니다. 그때는 참 신나있었습니다. 그런데, 점점 여의도 생활이 재미없어지기 시작해졌습니다. 당시 학생운동 출신 선배들의 정치적 성공을 보면서 좀 강하게 자극을 받고, 야망이 땡기고, 정말 열심히 노력해도 될까 말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하는 성의가 필요하다. 남자는 군복무사항을 학력 사이의 해당기간에 넣는 것도 유의해야 한다. 특기사항에는 각종 자격증, 면허증 발급사항 등을 기재하는 것으로 국가가 공인한 자격증만을 적는 것이 좋다.• 경우에 따라서는 수상경력이 입사에 장애요소로 작용하거나 미미한 수상경력이라도 지원 회사의 업종과 연관성을 가져 뜻밖의 효과를 볼 수도 있으므로 수상경력을 그때그때 융통성 있게 기재하는 재치도 필요하다.• 특히 대부분의 기업

  • 한국 CEO들의 리더십-정주영, 이병철, 박두병, 홍준기, 최종일
  • 하는 사람들이 이런 비상식적이고 인간답지 못한 행동을 하는데 대한 분노도 치밀고 돈이면 다 되는가 라는 생각이 든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사회적으로 많은 이득을 취한만큼 사회로 환원하는 것이 재벌들의 의무는 아닐지 모른다. 그러나 올바른 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사회적으로 성공함과 존경을 받는 것 두 가지를 모두 잡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에 반해 박두병은 회사의 품질관리에도 엄격하고 부당이득의 추구를 경계하고

  • [조직문화] 웅진 코웨이의 신기문화에 대해
  • 신기문화에 빠져들다웅진코웨이목차기업소개웅진코웨이 계열사웅진코웨이 연혁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웅진코웨이의 핵심가치웅진코웨이의 경영정신 – ‘또또 사랑’웅진코웨이의 재무상태조직문화조직문화의 정의조직문화의 기능조직문화의 중요성조직문화의 사례애플컴퓨터맥도날드성과창출로 이어지는 신기문화신기문화의 의미신기문화에 대해서직원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신기나라 운동본부다양한 동호회 활동 지원코웨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하는 복지재단을 속속 설립하기 시작했다. 이후 1990년대에 들어서는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기존의 정부와 시장이라는 두 섹터에서 시민사회단체, 즉 NGO와 NPO가 등장하면서 국가통치구조(National Governance)가 다원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다양한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의 출현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공헌활동이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