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브랜딩] 빈폴의 브랜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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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왜 빈폴인가.
2. 브랜드란 무엇인가?


본론

Ⅰ.about "BEAN POLE"
1. 빈폴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사 분석- 폴로(POLO)
4. 소비자분석
5. 빈폴의 브랜드 전략


Ⅱ. 빈폴이 성공한 브랜드인 이유
1. 빈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티가 정립되어있다.
2. 빈폴은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3. 빈폴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4. 빈폴의 브랜드자산이 주기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5. 빈폴의 브랜드는 적절히 확장되었으며 앞으로도 확장 가능성을 가졌다


결론
본문내용
Ⅰ. about "BEAN POLE"

1. 빈폴분석

1) 네이밍
1989년 3월 출범된 빈폴 네임의 사전적 의미는 “콩줄기”이다.
콩이 많이 생산되는 미국 보스턴 지역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함축했고, 미국 동부 보스톤 지역의 전통적인 아이비 리그(ivy league)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다.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british 풍으로 일시적인 유행을 추종하지 않고, 증가하는 가족 중심, 레져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 소비자에게 삶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런칭되었다. 편안한 디자인과 심볼인 자전거 모양의 마크는 21세기 환경 친화와 함께 자연주의 인간 중시를 표방하며 행복을 추구하고 있는 인간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T.P.O(time, place, occasion) : 행복문화에 바탕을 둔 family life style에서 설정 브랜드 컨셉

- 아이비리그의 전통을 존중하되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희망정신을 반영한 contemporary traditional 컨셉

-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중시하는 자연주의를 표방하여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 추구

행복문화, 자연주의, 희망의 정신이라는 3대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키다리아저씨의 자전거’는 행복을 전달하는 메신저 - 자연주의: 좋은 가문의 사람들이 자연을 벗하는 삶의 여유

-자전거: 생명권인 자연과의 어울림을 중시 - 희망의 정신: 좋은 가문 사람들의 삶의 자세는 미래에 대한 도전정신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는 진취적 기상

-마차시대 전통 신사의 자전거에 대한 호기심, 새로움에 대한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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