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브랜딩] 빈폴의 브랜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한만큼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 목차
-
서론
1. 왜 빈폴인가.
2. 브랜드란 무엇인가?
본론
Ⅰ.about "BEAN POLE"
1. 빈폴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사 분석- 폴로(POLO)
4. 소비자분석
5. 빈폴의 브랜드 전략
Ⅱ. 빈폴이 성공한 브랜드인 이유
1. 빈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티가 정립되어있다.
2. 빈폴은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3. 빈폴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4. 빈폴의 브랜드자산이 주기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5. 빈폴의 브랜드는 적절히 확장되었으며 앞으로도 확장 가능성을 가졌다
결론
- 본문내용
-
Ⅰ. about "BEAN POLE"
1. 빈폴분석
1) 네이밍
1989년 3월 출범된 빈폴 네임의 사전적 의미는 “콩줄기”이다.
콩이 많이 생산되는 미국 보스턴 지역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함축했고, 미국 동부 보스톤 지역의 전통적인 아이비 리그(ivy league)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다.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british 풍으로 일시적인 유행을 추종하지 않고, 증가하는 가족 중심, 레져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 소비자에게 삶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런칭되었다. 편안한 디자인과 심볼인 자전거 모양의 마크는 21세기 환경 친화와 함께 자연주의 인간 중시를 표방하며 행복을 추구하고 있는 인간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T.P.O(time, place, occasion) : 행복문화에 바탕을 둔 family life style에서 설정 브랜드 컨셉
- 아이비리그의 전통을 존중하되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희망정신을 반영한 contemporary traditional 컨셉
-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중시하는 자연주의를 표방하여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 추구
행복문화, 자연주의, 희망의 정신이라는 3대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키다리아저씨의 자전거’는 행복을 전달하는 메신저 - 자연주의: 좋은 가문의 사람들이 자연을 벗하는 삶의 여유
-자전거: 생명권인 자연과의 어울림을 중시 - 희망의 정신: 좋은 가문 사람들의 삶의 자세는 미래에 대한 도전정신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는 진취적 기상
-마차시대 전통 신사의 자전거에 대한 호기심, 새로움에 대한 도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